본문 바로가기

커피얼룩 지우는 법 진짜 꿀팁들(최신)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같은 휴일 아메리카노와 믹스커피 생각만 해도 좋죠. 한국인들에게 커피가 대중화된지는 오래되었습니다.

저도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게 일상이니까요~ 하루에 적어도 두 잔 이상은 마시는 것 같습니다. 이런 커피를 마시다 옷에 커피를 흘려 커피얼룩이 남게 된다면 정말 난처한데요.

특히 회사에서 흰 셔츠나 블라우스에 커피얼룩이 묻게 되면 더더욱 난감합니다. 커피얼룩은 특히나 다른 음료에 비해 잘 지워지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더욱 그렇죠

그럼 오늘 포스팅의 주제인 그 난감한 커피얼룩 지우는 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법

커피얼룩 지우는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피드입니다. 커피는 특히나 색이 진하고 섬유 속에 색소가 스며들기 때문에 커피의 얼룩을 지우는 게 힘든 것입니다.

따라서 커피얼룩 지우는 법 방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커피얼룩이 생기는즉시 물을 묻혀 닦아주는 것입니다.  그만큼 스피드가 중요한데요.

커피얼룩 지우는 법

얼룩이 생긴 후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얼룩제거를 위해 따뜻한 물로 헹궈주세요. 완벽하게 제거되지 않더라도 즉시 색소를 제거해주면 얼룩이 제거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은 물이란 말 그대로 water입니다.

급하니까 일단 물티슈로 커피얼룩을 닦거나 문지르기도 하는데 물티슈에는 물 이외에도 다른 성분이 많아 오히려 얼룩을 변색시키거나 옷을 탈색시키는 주원인이 되기 때문에 커피 얼룩 지우는 법으로 좋지 않습니다.

커피얼룩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우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세제가 없더라도 일단 따뜻한 물에 헹궈 색소를 최대한 빼주세요.

커피얼룩 지우는 법으로 중성세제나 주방세제도 좋습니다. 일단 커피를 흘렸다면 최대한 빨리 중성세제를 미지근한 물에 풀어주고 살살 비벼 주세요.

커피얼룩 지우는 법 세제

일단 세제를 물에 잘 풀어주어야 하는데 물의 온도는 사람 체온보다 높은 온도가 좋답니다. 따뜻한 물이어야 세제가 잘 녹겠죠? 잘 녹아야 커피얼룩이 잘 지워질테구요.

 

중성세제 물이 잘 만들어졌다면 커피얼룩 묻는 옷을 담그고 커피얼룩 묻은 부분을 중점으로 해 문질러주세요. 손으로 애벌빨래해주셔도 되고 부드러운 솔로 문질러도 좋습니다.

옷이 상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서 살살 문질러주세요. 중성세제 대신 주방세제도 괜찮으니 사용하기 편한 것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커피얼룩 지우는 법 중 또하나는 식초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식초와 물을 비율 3:1로 해 섞은 물에 옷을 담가놓으면 커피자국이 서서히 없어지는걸 볼 수가 있습니다. 생각만 해도 신기하죠?

커피얼룩 지우는 법으로 평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탄산수를 이용해서도 커피 얼룩 제거가 가능합니다. 탄산수의 탄산성분이 섬유 속에 든 커피의 색소를 밖으로 내보내주는 역할을 해 커피얼룩 지우는 법으로 최고입니다.

커피얼룩 탄산수

커피가 묻은 부분을 탄산수에 10분정도 담근 후에 깨끗한 물에 비벼 헹궈주세요. ,우유나 크림성분이 포함된 커피라면 탄산수로는 지우기 어려울 수 있어요. 이때에는 과탄산 소다를 준비해 추가로 탄산수에 넣고 20분정도 옷을 담근 후에 헹궈주면 더 효과가 좋습니다.

다들 가정에 하나쯤은 가지고 있으실 만능파우더 바로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을 이용해서도 쉽게 커피얼룩을 제거할 수가 있습니다.

커피얼룩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나 구연산을 물에 약간 섞어 얼룩이 묻은 부분에 뿌린 다음손으로 비벼 헹군 후에 세탁해주세요. 너무 세게 비비면 옷이 손상될 수 있으니 부드럽게 살살 비벼 주시면 감쪽같이 커피얼룩을 지울 수 있답니다.

지금까지 커피얼룩 지우는 법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떤가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커피얼룩 지우는 법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