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진해 포항물회집, 맛집인정 솔직후기

반응형

진해 포항물회집 / 맛집인정 솔직후기

 

 

운영시간 : 11:00~ 20:00(회식 시 최대 21:00)

브레이크타임 : 15:00~17:00

전화번호 : 055-542-1565

주차 : 가게앞길가

(일요일 격주로 휴무)

미리 전화해 문을 열었는지

예약확인하고 가는 게 좋다.


진해 포항물회집 후기

오늘은 물회집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웬일이니 웬일이야

직장동료분이 몇년째 단골집이라고

데려가줬는데 JMT...

상호가 포항물회집인데

포항에서 일부 회나 재료들을

가져오신다고한다.

진해 포항물회집 가게입구~

간판만 보아도 얼마나 오래된 집인지

감이 왔다.ㅋㅋㅋㅋ

보는 것처럼

그냥 작은 동네에 있는 가게다.

주차는?

가게앞 길가에 하면 된다.

주차걱정 안해도 돼서 좋았다~

가게내부 전경은 소박하다. 

오히려 숨은 맛집일 것 같은 비주얼이다.

테이블은 한 열개정도 있었던 것 같다.

가게 메뉴판이다. 초심플ㅋㅋㅋ

물회 가격만 보자면

모듬물회가 15,000원

생선물회가 10,000원

한치물회가 10,000원


비싼편은 절대 아니다.

매운탕, 소면, 밥까지 포함된 가격이라는 거!

오히려 저렴한 편이다.


 

우리는 생선물회 하나

한치물회 두개를 시켰다.

생선물회는 그때그때 다른데

내가 갔을 때는 가오리물회였다.

물회주문 후 나오는 기본반찬들~

가지볶음, 미역머리, 콩나물, 감자샐러드

일미 , 멸치볶음,오뎅 등등

간이 쎄지는 않았지만

담백하니 반찬도 깔끔하고 맛있었다.

짜자잔

얼마 안 기다렸는데 물회가 등장(하..침 고인다..)

전화로 예약하고 가서 빨리 나왔다.

별거 없어보이는 저 양념이

정말 맛있다. 크으~

평소에 우리가 아는 빨간 얼음물  물회가 아니라

비빔면처럼 얼음이랑 주는데

그냥 소스에 비벼먹어도 되고

취향에 맞게

물을 부어 먹어도 된다.

(따로 육수는 없음)


개인적으로 그냥 먹는 게 더 맛있었다.

배와 오이가 신의한수.

먹어봐야 안다.

먹다보면 얼음 때문에 물이 자연스럽게 생기는데

거기에 밥 말아먹으면 끝판왕!!

물회 먹다보면 삶은 소면을 내어주신다.

소면도 꿀맛. 양이 듬뿍듬뿍 인심가득.

밥 나왔어요~

더 달라고하면 더 주신다.

남은 물회에 밥 비벼 쉐킷쉐킷

진짜 맛있음.

단골분 말로는 옛날에는 훨씬 더 맛있었는데

지금은 따님에게 물려주면서

맛이 많이 없어진 편이라고 한다.

 

항상 내외분이 같이 오셨었는데

맛이 변했다고 요즘은 혼자오신다고함. ㅋㅋㅋ

그래도 나는 맛있었다.

 

회도 많이 들어가 있어 남는 게 있을까 싶을정도

냉동아니고 바로 썰어서 주는 거라고 함.

물회다먹고나면 나오는 도로묵매운탕

이것은 만원의 행복~~

도루묵찌개라고 하시는데 

매운탕의 맛보다는 약간 밍밍한

갈치찌개 국물 맛? 하나도 안 매움. 
그런데도 맛있었당

매운탕 안에 도로묵생선이 진짜

부드러웠음.

 


진해 물회맛집을 찾고있다면 강추!

일단 가성비가 끝판왕

물회+소면+밥+찌개 : 1만원

 

앞으로 자주 가게될 듯

꼭 한번 들러보시길~

 

 - 내 돈주고 사먹은 내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