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후기 1편(긴글주의)

반응형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사실은 이전에 자생한방병원 후기를 남겼었는데 삭제됐던 걸 이제야 보게 되었다.
 
다시 생각해도 열받네.
 
자생한방병원에서 교통사고 치료를 받았었지만 앞으로 갈 일은 없을 것 같다. 글 삭제 사유는 비방 목적의 글이라나?
 
고객센터에 정확히 어디가 비방목적인지 사유를 알려달라고 문의하니, "사실여부와 관계없이 일단 임시 중단조치한다."라고 한다. 내 명예훼손은 누가 책임질 거야?
 
지금부터 다시 남기는 글은 비방이나 홍보 목적이 아니며, 교통사고 후 자생한방병원에서 치료했던 경험과 후기입니다.
 

자생한방병원-치료-후기-썸네일
교통사고 자생한방병원 치료 후기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후기

1. 교통사고 대물접수

태어나 처음으로 교통사고가 났다. 출근길이라 당황할 새도 없이 서로 사진만 찍고 헤어졌다. 당연히 보험 처리하기로 하고 연락처도 받고 헤어졌다.
 
신호대기 중 뒤에서 박은 교통사고라서 100% 상대방 과실이긴 한데 문제는 대인접수를 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그것이 고민되었다.
 
사실 살짝 박은 것이기도 하고, 외상도 없었다. 피곤 할 때 느끼는 목이 약간 뻐근한 정도의 통증이랄까? 의식하지 않으면 별로 아픈지도 못 느낄 정도였다.
 
결국 교통사고 대물접수만 하기로 했다.
 

2. 교통사고 대인접수

 아이고.. 그런데 다음 날 조금씩 더 아프기 시작했고, 바로 교통사고 대인접수를 했다.
 
나중에 알게 된 거지만 무조건 사람이 있는 상태에서 교통사고가 났을 때에는 대물, 대인접수를 바로 같이 해야 한다. 특히나 상대방이 100% 과실의 교통사고일 때에는 일단 대물, 대인접수를 같이 하길 바란다.
 
난 양심적인 분을 만나 잘 처리가 되었지만, 추후에 교통사고 대인접수를 처리할 경우 "교통사고 때문에 아픈 건지 어떻게 아냐?"부터 시작해서 정신적 시간적 낭비를 해야 할 수도 있다. 접수조차 안될 수도 있다.
 
늦게 말했다는 이유하나로 말이다. "늦게 아플 수도 있잖아요?" 아니 없다. 아무도 인정해주지 않는다. 아플지도 모르기에 미리 접수를 해야 하는 거다.
 
하물며 교통사고는 후유증이란 것이 있기 때문에 별로 아프지 않은 것 같아도 경험해 보니 99% 나중에 온다. 선의는 이럴 때 베푸는 게 아니다.
 
그렇게 상대방이 보험사에 대인접수를 하니, 보험 접수번호가 나왔다. 이 교통사고 보험 접수번호를 가지고 치료받고 싶은 병원을 가면 되는데 다니는 병원이 있는 것도 아니고 뭘 알아야 말이지?
 
급히 검색 등을 통해 알아본 곳이 양방과 한방 동시에 교통사고 후유증 치료가 가능하다는 자생한방병원이었다.
 

3. 자생한방병원 진료순서

아마도 나 같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갑자기 당한 교통사고에 병원은 가야겠고 아는 병원은 없고, 검색해 보니 유명하다네? 가보자.
 
실제로 자생한방병원에는 교통사고 환자들이 많았다. 교통사고 관련 홍보도 많이 하고 있었고 교통사고 후유증에 최적화된 한방치료를 한다고 한다.

 
체인병원이라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를 받기 위한 문의나 접수 예약 등의 모든 연락은 대표번호 1577-0007로 해야 했다. 참으로 편하기도 하고, 불편하기도 한 시스템이다. 

자생한방병원-층수별-안내도
자생한방병원 층수별 안내도

 
일단 전화로 예약을 하고 병원으로 갔다. 내가 방문한 자생한방병원은 건물 4층부터 9층까지 자생한방병원에서 사용하고 있었다. 진료는 원무과가 있는 5층에서 한다. 
 

자생한방병원-내부모습
자생한방병원 내부 전경

 
자생한방병원 접수대 5층에서 내리면 바로 보이는 병원전경이다. 일반병원과 한의원을 섞어놓은 느낌이랄까? 첫 방문이라 대인 사고접수 번호를 알려주고 등록 후 기다렸다.
 
병원 자체는 무척 깨끗하고 깔끔하다. 한의원을 현대화해 놓은 느낌이다. 그렇게 이것저것 구경하다 보면 상담실로 안내한다.
 
먹고 있는 약, 수술여부, 특이 병적사항을 확인한 후 사고경위, 아픈 곳 등을 물어본다. 증상을 설명하니 X-ray를 찍어야 한다며 6층으로 안내한다. 6층은 MRI실, X-ray실 그리고 양방 선생님들의 진료실이 있는 곳이다.
 

병원-6층-전경
자생한방병원 6층 전경

 
6층에 도착했다. 평일이라 그런가? 사람이 그렇게 많지는 않네 싶었는데 20분을 넘게 기다렸다.
 
내가 진료받은 양방분야 원장님. 선생님은 참 친절하신 듯했는데, "X-ray 찍어야 하네요? 찍고 가세요."가 끝이다. 이게 진료인가요?? 어디가 어떻게 아프고, 어떻게 해야 하고 등 교통사고 증상에 관한 진료를 보지 않았다.
 
뭐지 싶었다. 양방선생생님은 왜 있는 건지 의문이 들지 않을 수가 없다.
 

탈의실 전경
탈의실 락커룸

엑스레이 촬영을 위한 탈의실인데, 난 상의만 갈아입었다. X-ray를 찍고 나면, 한방 진료 원장님을 배정해 준다.

진료-대기하는-사람들
진료대기중인 사람들

 
다시 5층으로 내려가 진료 볼 선생님방 앞에서 기다리기... 이쯤 되니 몸도 더 아픈 것 같다.

4. 교통사고 진료결과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진료결과를 간단히 적자면,

다행히 뼈가 부러지거나 한건 없다. 
부러졌다면 이렇게 진료받으러 오지도 못했을 것이다.
원래 일자목이어서 충격에 취약할 수 있다. 
교통사고로 증상이 나타난 것이다.
다만, 경추 5,6번 디스크 부위가 가까워 걱정스럽다.
MRI는 사고 후 최소 일주일이 지나야 찍어볼 수 있다.
일단 꾸준히 약침 치료를 해보자.


지금 선택할 수 있는 것은 두 가지.

  • 입원치료 최대 2주 가능(진료 2회/1일+약복용)
  •  통원치료(약침+약복용)

교통사고로 입원할 형편이 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결국 통원 치료를 하기로 했다. 대신 매일 통원치료하면서 최대한 노력하는 것으로!

5. 자생한방병원 치료 후기

 
기본적으로 자생한방병원의 교통사고 치료 시스템에 놀랐다. 얼마나 교통사고 환자들이 많이 오면 접수대에 가자마자 교통사고로 오셨냐고 물어본다.
 
직원들의 서비스도 나름 친절한 편이고, 체계적이지만 기계적, 상업적인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이게 장점일 수도 단점일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든다.
 
입원이 상대적으로 용이하고, 한방은 진료비가 비싸기 때문에 합의금도 양방병원보다 상대적으로 훨씬 높다. 중요한 건 진짜 교통사고로 고통받는 환자들이 얼마나 잘 치료될까이다.
 
비싼 값을 하고 얼른 낫게 해 준다면이야 이런 금상첨화 같은 병원이 어디 있겠나? 한방을 딱히 신뢰하지는 않는 사람이지만 기대반, 의심반 선생님을 믿고 열심히 치료받아보기로 했다.
 
교통사고 자생한방병원 치료 후기는 2편에서 계속됩니다.

자생한방병원 교통사고 치료 후기 2편

교통사고로 자생한방병원에서 치료받은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자생한방병원에서 진료 후 통원치료를 받게되었다. 일단 진료 당일 약 2주치 교통사고 치료를 위한 한약을 처방해줬고(기본인

minipoppy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