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디스크 신경주사 후기(feat.신경차단술)

반응형

목디스크 신경주사 후기(feat.영상유도하 신경차단술) 교통사고 발생 후 통원하며 열심히 물리치료를 받고 있지만 통증이 심해 교통사고 발생한지 3주째 신경주사지 맞게 되었다.

움직임은 많이 나아졌지만 아직 서서 샤워를 하고 있고, 일하면서 어깨 주무르기, 팔 주무르기가 일상이다. 신경이 목 뒤, 팔로 번지면서 욱씬욱씬 저리고 특히 앉아있을 때 힘들다. 통증과 저린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하여 내가 받은 시술은 영상 유도하 신경주사술에 대해 써보려고 한다.

목디스크 신경주사 후기


영상유도하 신경차단술이란 목디스크로 인한 통증 등이 발생 시 통증을 일으키는 신경을 찾아 특수한 주사기를 이용해 약물을 주입하고 차단한 뒤 통증 감소효과를 보는 주사치료법이다.

 

 

어떤 약물인가요? 라고 한다면 정확한 건 모르겠다. 통증을 유발하는 신경 및 주변에 염증을 줄이는 유착방지제, 염증완화제인 스테로이드 성분을 주입하는거라고 한다.

스테로이드 성분에 거부감이 들었지만 어쩌겠나. 아픈 것부터 나아야지.주말예약을 하고 시간에 맞춰 병원으로 갔다.

창원 더큰병원 주차장 전경

더큰병원 주차장 전경이다. 항상 자리 한두개쯤은 있는 듯 하다. 주차 관리를 해주시는 아저씨가 정말정말 친절하시다. 맘에 들어. 기분좋게 진료를 시작할 수 있어서 좋다.

목디스크 신경주사 시술치료를 위해서는 5층 비수술 치료실로 가면된다. 

엘베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쭈욱가면 된다고 바닥에 친절하게 표시해놓았다. 사람이 생각보다 많았다. 비수술치료실로 가면 기계처럼 돌아가는 비수술 진료실의 모습을 볼 수가 있다.예약을 했는데도 20분정도는 기다린 것 같다.

5층 비수술진료실 전경

나의 신경주사 시술치료를 기다리며 한 컷해보았다. 비수술실 전경이다. 물품보관함이 있는데 굳이 사용하진 않는 듯하다. 커튼 뒤에는 수술받을 사람들은 준비하고 수술받은 사람들은 쉬기도 하는 공간이다.

주의사항을  듣고 동의서에 서명한 뒤 자리가 날때까지 기다리면 된다. 동의서에는 위에서 말한 성분을 사용한다는 내용과 그에 따른 부작용들이 올 수 있다는 내용이 적혀있다.신경 주변 혈관에 약이 들어가면 일시적 구토 어지러움, 혈압, 생리불균형이 있을 수 있다고 한다. 심하게 혈관이 굳거나 통증이 있으면 바로 병원으로 오란다.무서워..

"목디스크 신경치료 시술불가한 사람"

1. 임신 가능성 있는 사람

2. 주사에 심한 알레르기 있는 사람

3. 당뇨가 심한 사람

4. 혈액응고에 문제가 있거나 항응고제 먹는 사람

드디어 나의 목디스크 신경주사 시술받을 차례가 왔다. 커튼 뒤로 입성했다. 따로 캐비넷도 있고, 충전기도 있었다. 옷을 갈아입고 누워 기다린다. 5~10분 정도 후 바로 시술을 받았다.

 

목디스크 신경치료 방법과 소요 시간은?


1. 주사맞을 부분에 국소마취를 한다.

2. 방사선 투시장비 같은 것을 이용해 약물 투여한다.

3. 소요시간은 10분 내외이다.

4. 시술 후 10~15분정도 안정을 취한 뒤 귀가한다.

 

목디스크 신경주사 아프나요? 


목디스크 신경주사 아프다..목뒤부터 손가락 끝까지 약물이 주욱 흘러 들어가는 게 생생하게 느껴진다.난 이상하게 오른쪽은 아무느낌이 없었고, 왼쪽만 느꼈다.며칠은 목 뒤가 뻐근할 수 있다고 했다.

 

시술 당일 주의사항

1. 샤워는 24시간 이후 가능하다.

2. 당일 무리한 운동이나 음주는 자제

 

신경주사 그 이후..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으로 신경주사 후 느낀 점은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닌 것 같다. 통증을 완화하는 데는 확실히 효과가 있다. 왼쪽으로 약물이 들어가는 것을 느꼈다고 했는데 신기하게 왼쪽의 통증이 확실히 덜해지고 오른쪽 위주로 아프고 있다.

일단 통증부터 없애고 싶어 맞은 것이기는 하지만 자주 맞는 것은 좋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정말 필요할 때 시술을 못하는 경우가 있어 정말 통증이 극심하지 않는이상 추천하지는 않는다. 일단 개인적으로는 통증이 나아지는 효과를 봐서 목디스크 신경주사 시술에 대한 만족은 하고 있다.

나처럼 고통받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