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간단정리

반응형

예쁜 아기를 기다리거나 혹시 생리예정일이 지나 임신여부를 확인하고 싶을 때 우리가 자가진단을 할 수 있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 바로 임신테스트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가임기 여성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사용해보셨을 텐데요. 임테기 사용시기는 달거리 날짜가 지난 후에 정확하게 결과가 나온다는 말이 많은데 얼리임테기라고 해서 조금 더 빨리 확인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답니다.

지금부터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등에 대해서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임테기의 원리는 호르몬의 수치입니다. 임신호르몬(HCG) 농도의 정도를 검사해 임신여부를 판단하는 것이죠. 수정란은 착상직후부터 즉 수정 후 5~7일정도가 지나면 태반에서 임신 호르몬(HCG)을 생성하게 되는데 임신초기까지는 호르몬의 수치가 시간이 지날수록 짙어집니다.

얼리임테기 사용은 병원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자가진단키트로 약국이나 편의점, 다이소 등에서도 구입가능하니 꼼꼼히 비교해보고 얼리 임신테스트기 구입하세요.

동아제약 굿뉴스 얼리체크 임신테스트기, 1개입, 4개

 

얼리임테기 vs 일반 임신 테스트기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일반 임신테스트기의 경우 임신 기준 호르몬 수치는 25mlU/ml입니다. 이때, 희미한 두줄이라 임신이 아니라 짐작하실 수도 있겠지만 짙은 정도보다는 두 줄이 나온 것 자체가 중요한 것이니 특히 주의해주세요.

비임신으로 착각해 담배나 술, 다른 약물을 복용하는 일은 없어야 겠죠? 신 초기에는 하루이틀 사이에 호르몬 농도가 2배 가까이 증가하기 때문에 일단 두줄이 떴다면 임신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는 언제?

일반 임신테스트기의 경우 임신 기준 호르몬 수치는 25mlU/ml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얼리임신테스트기의 경우 기준 호르몬 수치는 20mlU/ml입니다.

조금이라도 빠른 확인을 위해 나온 얼리임테기인데, 예정일로부터 6일 전 정도가 가장 적당한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라고 합니다.

 

 

일반 임테기 사용시기는 관계 후 6~7일이나, 다음 생리예정일 2주가 지난 시점인 반면 얼리임테기는 4~5일 전에도 정확도가 높지만 개인에 따라 호르몬 농도가 다를 수 있으니 아무래도 전문가인 병원을 찾는 것이 가장 정확한 방법이긴 합니다.

임테기 사용방법


임테기는 실온에 보관해주셔야 하고, 흐르는 소변에 바로 적셔주거나 깨끗한 용기에 소변을 받아 5~6초 정도 적셔주셔도 됩니다.

얼리임테기 사용 시 아침 소변으로 검사하는 게 좋은데 이는 아침 소변이 혈중 임신 호르몬 농도가 높아 정확하기 때문입니다.

이후 임신 테스트기는 평평한 곳에 놓아주시고 3~5분정도 기다려주세요.

임신 즉 양성반응이 뜬다면 붉은색의 두 줄을 볼 수 있을 것이고, 비임신이라면 ‘C’에 줄이 나타나실 거에요.

말씀드렸듯 두줄인데 희미하다 싶은 경우에는 48시간 후에 재검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초기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 이틀정도후면 호르몬이 거의 2배이상 증가했을 것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더 높아집니다.

이번 글은 얼리임테기 사용시기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얼리임테기 사용시기는 예정일로부터 6일 전 정도가 적당하다는 것! 아셨죠?

느긋하게 예쁜 아가를 기다려주세요. 시간이 해결해줄거에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