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먹는 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요즘 핫이슈인 건강식품이 있죠? 바로 오늘의 주제인 새싹보리분말 효능입니다.

작년부터인가 새싹보리 효능이 방송을 타기 시작하면서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고, 지속적으로 언론매체에 소개된 이후 새싹보리분말 효능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정말로 많아지신 것 같습니다.

새싹보리 효능은 오래 전부터 잘 알려져 대맥묘라고도 불리며 약재로까지 쓰였다고 하는데요. 새싹보리의 싹이 나면서 씨앗에 있던 좋은 성분들이 새싹으로 옮겨가는데 이 새싹에는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이 100배정도가 더 많답니다.

미네랄이나 비타민 등 각 영양소는 풍부하면서도 열량은 낮아 특히나 요즘 현대인들에게는 최고의 건강식품이 아닐 수 없죠. 그럼 지금부터 그 최고 새싹보리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란?

새싹보리

새싹보리는 보리 순이라고도 하는데 파종 후에 씨앗이 싹을 틔운 후 일주일 정도 지난 상태의 어린잎을 말합니다. 통상 길이는 10~20cm 정도, 잎은 5cm이내로 자란 새싹보리를 일컫는데 초록색보다는 채도가 낮은 연두색 빛을 띤다고 해요.

15이하의 기온에서 싹을 틔운 새싹보리(=보리순)는 영양소는 풍부하면서 열량과 당분이 낮은 슈퍼 푸드라는 사실! 보리 순의 경우 칼슘이 우유 대비 11, 칼륨이 시금치 대비 50, 비타민C는 사과 대비 60배나 들어있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 중 하나는 장기능과 변비 예방에 탁월하다는 점입니다. 새싹보리에는 고구마의 20배나 되는 철분,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장의 운동을 촉진시키고 장 안의 불순물과 흡착해 외부 배출을 돕습니다.

평소에 장이 안 좋거나 변비로 고생 중이라면 증상 완화에 뛰어난 도움을 준답니다. , 보리는 대변의 양을 조절해 설사를 줄이는 데 필요한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섬유질은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어 장내 유익균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보리 섬유질의 함염증 효과는 과민성 대장 증후군 등을 치료하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새싹보리의 효능

새싹보리 효능 중 또하나는 칼슘최고! 관절 지킴이라는 것입니다. 위에도 언급했듯 새싹보리에는 시금치와 비교해보았을 때 새싹보리는 마그네슘이 4배, 칼슘이 11배에 달하는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는 칼슘이 뼈를 튼튼하게 할 뿐만 아니라 골밀도를 높여주어 골다골증 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관절 지킴이로는 정말 최고죠?

, 새싹보리에는 간 기능 개선 효과가 탁월하다고 알려진 사포라닌 성분이 분말 1001,510이상 들어 있습니다.새싹보리에 다량으로 함유된 폴리코사놀 성분과 사포나린 성분이 뛰어난 해독작용으로 간에 쌓여있는 독소배출과 간세포의 활성화를 도와준답니다.

새싹보리 효능 : 혈관질환 성인병 예방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의 풍부한 칼륨 성분은 혈중 나트륨과 내장지방을 감소시켜 혈관질환과 성인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암세포 사멸에도 도움을 준다는 사실! 해독작용 새싹보리의 폴리코사놀은 동맥 경화, 혈관 질환 예방 등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풍부하여 신체의 해독 작용에 효과가 좋으며 염증 배출을 도와 피를 맑게 해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새싹보리 효능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주된 성분인, 폴리페놀과 폴리코사놀의 주된 역할이 몸속 나쁜 콜레스테롤 배출이라 '혈관 청소부'라는 별명까지 붙었다고 하네요.

새싹보리의 '가바'라는 성분 또한 주목해야 하는데요. 새싹보리에는 흑미의 150, 현미의 260배에 해당하는 가바를 함유하고 있어요.

가바는 심리적 안정감을 주며 스트레스 해소, 우울증 등에도 효과적인 성분으로 신경 안정 작용을 도와준답니다. 그렇게 몸에 좋다고 하는 현미의 260배나 되는 가바를 함유하고 있다고 하니 말 다했죠?

새싹보리의 효능 : 면역력 강화

새싹보리 분말에는 폴리코사놀,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면역력 강화 성분 또한 풍부한데요. 이러한 성분들이 체내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등 항산화 효과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막고 각종 질환까지 예방해주어 면역력까지 향상시키는 새싹보리 분말의 다양한 효능에 주목하게 되네요.

새싹보리의 효능 : 피부미용 &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 분말 효능 중 또하나가 피부미용에 정말 좋다는 것입니다. 새싹보리에는 각종 필수아미노산과 무기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나, 비타민C의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라고하는데요.

잘 아시다시피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를 제거하는 데 좋으며 피부내의 콜라겐 합성을 초진시켜 미백효과, 노화방지 등 탄력있는 피부로 만들어준답니다.

새싹보리의 강력한 효능 중 또하나 다이어트효과! 새싹보리의 다이어트효과라는 말이 나온 건 내장지방을 감소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인데요.

새싹보리에 함유된 풍부한 폴리코사놀,플라보노이드 등의 성분들이 내장지방과 중성지방을 감소시키고 체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그 결과 체중을 감량하는 데 도움을 주며 새싹보리가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 분말 먹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하답니다. 보통 저처럼 차로 먹는 방법이 일반적이긴 한데요. 하루에 1-3, 1회 섭취 시 1티스푼(2g) 정도를 물 혹은 음료, 요리에 넣어 드시면 된답니다.

다만, 새싹보리분말에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가급적 차가운 물이나 음료와 함께 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 점심, 저녁 세 번에 걸쳐서 나누어 마시면 좋고, 음식 위에 뿌려서 섭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해 새싹보리차, 새싹보리물을 먹어도 좋고 요플레에 새싹보리분말을 넣어 먹으면 소화를 돕는 효과를 더 느낄 수 있답니다. 새싹보리는 섭취 시 포만감과 동시에 내장지방 감량 효과까지 있어서 체중 관리를 하시는 분들께 특히나 좋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이렇게 좋은 새싹보리도 주의할 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뭐 사실, 새싹 종류이다 보니 크게 알려진 새싹보리 부작용은 없습니다.

다만, 새싹류 알러지가 있다면 당연히 섭취를 피하셔야 하고, 과하게 먹게 된다면 설사, 복통 등 새싹보리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이건 다른 약초들도 마찬가지겠죠?)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 효능을 위해 하루 섭취량은 작은 티스푼으로 한 숟가락 씩 하루 두 세번 정도(10g이하)가 적당합니다. 수유 중인 여성이나 임산부도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고요. 이 외에는 크게 걱정할만한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은 없는 것 같네요.

이상 새싹보리 부작용, 효능, 먹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새싹보리는 향과 맛이 그렇게 강하지 않아서 누구나 부담없이 먹기에 좋답니다. 저도 꾸준히 먹으면서 새싹보리 효능을 기대해볼 생각이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