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탈룰라 뜻과 유래 정리

반응형

인터넷의 발달이 되면서 인터넷 속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 중 오늘은 탈룰라 뜻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 합니다.

사실 탈룰라 뜻은 원래 의미를 지닌 단어가 아니라 쿨 러닝이라는 외국영화의 한 장면에서 유래된 단어입니다.


쿨 러닝이라는 영화의 등장인물들 중 한 명의 어머니 이름이 바로 탈룰라입니다. 영화 속 인물들의 이름과 탈룰라 뜻이 무슨 연관이 있는 것일까요?


 탈룰라 뜻

영화에서 봅슬레이를 준비하던 자메이카 봅슬레이팀이 만들어지는데, 팀원 중 한 명이 썰매에도 이름을 짓자고 해 이름을 정하는 자리에서 벌어진 일입니다.

한 명이 탈룰라라는 이름을 추천하는데 다른 팀원들이 성매매여성 같은 이름이라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입니다

그러자 탈룰라가 어떠냐고 제안했던 인물이 엄마 이름이라고 하자, 그 동여는 예쁜 이름이네라며 갑자기 상황을 수습합니다.여기서 탈룰라 뜻이 유래하게 됩니다.

쉽게 말해 탈룰라 뜻은 상대방에게 농담으로 던진 말이 부모님과 관련되어 있거나 가족과 관련된 부분인 경우 갑자기 분위기가 싸늘해지게 되는 상황을 일컫는데요

대화 도 중 의도하지 않게 상대방의 가족을 욕되게 한 화자가 상황을 재치있게 무마하고자 하는 변명을 가리키는 신조어입니다

 탈룰라 뜻 예시

영희 : 너 옷이 왜 이렇게 촌스러워?

철수 : 이거 엄마가 만들어 준거야.

영희 : 미안해. 촌에 있는 것처럼 자연스럽다는 뜻이었어.

위 영희처럼 의도하지 않았지만 상대방의 부모님이나 가족 등을 욕하게 된 무안한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급히 칭찬하게 되는 상황을 가리키는 말이 탈룰라 뜻입니다. 이해가 되시죠?

일상에서 말을 할 때에 탈룰라 뜻에 마주하지 않도록 아무리 친한 사람이라도 조심히 표현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