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코레일 N카드 구매후기 이용 40%할인 받기

반응형

서울 병원 상담을 위해 기차표를 예매하려 코레일톡 앱을 들어갔는데 우연히 코레일 N카드 정기권 서비스에 대해 알게되었습니다.

기존 정기권은 기간만큼 결제를 하고 할인받는 서비스라서 주말에만 코레일을 이용하는 저에게는 맞지 않았었는데 코레일 N카드 구매는 정말 지방에 있는 저에게 꼭 맞는 형태의 할인권이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코레일 n카드 구매 이용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한 번 알아볼게요. 기간형 정기권과는 다르게 코레일 N카드는 횟수차감형의 정기권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합닌다. 미리 사용할 기간과 횟수를 선택해 카드를 구매하고 그 카드를 이용해 추후에 기차표를 예매하는 시스템입니다.

 코레일 N카드 구매하기

먼저 코레일n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코레일 N카드 할인권을 구매해야겠죠?


코레일톡 앱으로 접속을 하면 위 사진에서처럼 아래부분에 승차권예매 옆 <정기·할인권>이라는 탭을 선택해주세요.

 

정기할인권 메뉴에 들어가면 <N카드>라는 메뉴가 보이고 종류들이 나옵니다. 1인용~3인용의 코레일 카드가 있습니다. 구매하실 코레일 N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코레일 N카드 이용안내 문구가 끕니다.

코레일 N카드는 부정기적으로 열차를 이용하는 코레일멤버십 회원을 위한 상품이며, 본인에 한해 이용가능하며 유효기간 내에 할인승차권(10~30)구매할 수 있는 모바일카드입니다.

주중,주말 구분없이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으며, 그에 따라 N카드 이용횟수가 차감됩니다.

코레일 N카드를 구매하시면 열차별 15%에서 최대 40%까지 할인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N카드를 반환하는 경우 N카드 구매금액에서 할인승차권을 이용하면서 할인받은 총 금액과 최저수수료(400)를 공제한 잔액을 반환합니다.

 

코레일 N카드는 부산에서 서울, 서울에서 부산출발지, 도착지 구간을 정해놓고 해당 구간만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간을 설정한 후에는 기간과 횟수를 선택해주면 되는데 2개월은 10~20회 횟수를 선택할 수 있고, 3개월은 21~30회 횟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구간과, 횟수를 선택하고나면 N카드 비용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카드 구매값과 할인금액을 따져 이득인지 아닐지 계산을 해보아야겠죠저는 2개월 10회권을 23,500원에 구매하였습니다. 최소 15%할인을 받는다고 가정해봐도 N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무조건 이득입니다.

주말마다 기차를 타야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이지만 부정기적으로 기차를 이용해야 하는 분에게 코레일 N카드는 정말 최고이지 않나요? 이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코레일 N카드 사용방법

 

N카드를 이용해봅시다. 코레일톡 앱 하단에 있는 <승차권확인>메뉴를 누르시면 구입하신 승차권과 정기권패스가 뜨는데 정기권 패스를 선택하시면 N카드가 뜹니다

구매한 횟수와 기간, 구간이 한번에 나타나있고 탑승자정보가 적혀있습니다코레일 N카드만 가지고 있다고해서 그냥 탑승하시면 안됩니다. 코레일 N카드를 이용해 승차권 예매를 따로 진행해주어야 한답니다.

카드 하단에 보면 반환하기 옆 <승차권 예매>가 있습니다. 그 메뉴를 누르고 일반적인 승차권 예매 방식대로 날짜와 구간을 선택해 열차 조회를 눌러줍니다.

열차를 조회하면 금액과 할인율이 적혀있습니다. 일반실과 특실 구분없이 모두 할인을 받을 수 있고 각 열차마다 할인율리 다르기 때문에 이를 비교하면서 원하는 기차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처럼 부정기적으로 기차를 이용할 필요가 있는 분들은 코레일 N카드 완전 적극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