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웰컴저축은행 적금 가입후기(연 4.2%)

반응형

요즘 경기도 안 좋은데 최근 미국에서 기준금리까지 낮춘상태 예금금리는 더 낮아질 수 밖에 없죠. 아직까지는 높은 금리를 주는 곳이 있어서 소개드릴까 합니다. 오늘 추천드릴 상품은 웰컴저축은행 적금 웰컴첫거래우대 정기적금 상품입니다.

상품광고 아닌 제가 직접 가입한 후기이고 정보이니 가입생각이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정기적금이란 매월 같은 금액을 납입하는 것을 말하는데요. 웰컴저축은행 적금 상품을 가입하게 된 계기는 가입조건이 아주 쉽고 모바일로 간단하게 어플을 깔고 입출금통장과 적금통장만 개설하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저축은행에 대한 편견 같은 것이 있었는데 생각보다 주변에 많은 분들이 저축은행에 예금적금을 들고 계셔서 놀랐습니다.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5,000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니 그것만 유의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부분 은행의 금리가 높은 적금상품들은 우대금리 조건이 까다로워서 평균계좌잔액을 만족해야 한다거나, 일정금액을 사용해야 한다거나막상 가입해도 금리를 적용받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위 사진의 상품도 웰컴저축은행의 정기적금 중 하나로 연이자가 5%로 더 높지만 저는 가입하지 않았습니다. 공과금, 카드대금 등 각종 자동납부를 웰컴 입출금 통장으로 연결해야 하고 사용해야 하는 금액도 있어 복잡하기 때문..(진심짜증나죠)

그와 달리 웰컴저축은행의 첫거래우대 m정기적금은 우대금리 조건이 매우 간단하고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받아갈 수 있는 고금리 상품으로 적금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강추합니다.

 

일단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이 개설 가능한 분은 예금적금 가입이력이 없는 웰컴저축은행 첫거래 고객에게만 가능한 상품이며, 조건은 단 하나입니다. 예금통장을 개설한 후 30일 이내에 적금을 개설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입출금통장 개설 후 바로 적금계좌도 개설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웰컴저축은행 어플을 통해서 가능하므로 저도 바로 가입을 했습니다. 물론 모바일 비대면으로 진행하지만 금융거래이기 때문에 공인인증서 필수이며, 본인인증을 위한 신분증도 촬영하여야 합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실 웰컴저축은행 적금 금리를 살펴보겠습니다.

웰컴저축은행 정기적금을 가입하시면 기본금리 3.2%와 우대금리1%를 해서 최고 4.2%를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기본금리는 가입 즉시 적용되는 금리이며, 우대금리는 조건이 달성되면 받아가는 금리로 적금만기에 적용을 받으실 수가 있습니다.

우대금리 조건은 단하나 입출금계좌에서 적금계좌로 자동이체 8회 이상만 납부하면 만기에 적용시켜 줍니다. 정말 간단하죠? 주의할 것은 첫 개설 시 1회차 이체분은 우대조건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웰컴저축은행 적금 가입금액최소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이며, 가입기간은 12개월입니다. , 좋은 것 하나가 만기자동해지 서비스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만기 시 주거래 타은행계좌로 만기금이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신경쓰실 것은 단 하나 이체 8회분! 유의하시고 모두들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