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다실9가 부작용과 가격

반응형

가다실9가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가다실9가는 자궁경부암 백신이 아니라 인유두종바이러스 HPV9가지 유형을 예방해 그 원인이 되는 여러 암이나 문제들을 예방해주는 백신입니다.

자궁경부암을 예방해주는 것은 가다실9가의 효과 중 하나이며, 단순 자궁경부암 백신으로 잘못 인식되어 있습니다. 고위험훈 HPV의 주요 감염 경로는 성적인 접촉이 대표적입니다.

남자가 가다실9가를 접종할 경우 여성의 자궁경부담 발병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으며 편도암, 항문암, 외음부암, 질암 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가다실9가 부작용과 가격




특히나 가다실9가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구강 감염률은 남성이 3배가량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그만큼 가다실 9가는 여성뿐아니라 남성에게도 꼭 필요한 남녀 모두에게 필요한 백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9가 예방접종은 성관계를 시작하기 전에 접종할수록 효과가 높습니다. 그렇다고 기혼자나 관계를 하신 분들에게 효과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성관계 시 인유두종바이러스를 옮길 수 있으므로 남성분도 함께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다실9가 접종은 3회 접종으로 나누어지는데 가다실9가의 유효성은 1년 이내에 3회 접종을 모두 마친 것으로 입증되었기 때문에 6개월~1년 이내에 가능한 3회 접종을 진행것을 권장합니다.

만일 가다실9가 접종 나이가 지났다고 하더라도 20대나 30대 또는 50대 초반까지 접종을 한다는 것은 그만큼 예방 효과가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늦었다 생각하지 마시고 가다실9가 접종 인유두종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다실9가 부작용으로 여러 오해가 많으신데요. 가다실9가 접종 후 부작용으로는 발진, 통증, 붓기, 가려움, 두통, 관절통, 발열, 오한, 피로함, 근육통 등이 있습니다.

가다실9가 부작용 증상이 일시적으로 있을 수 있지만 통상 금방 사라지는 편이고 이런 부작용이 없는 분들이 오히려 더 많습니다.

가다실 9가 가격은 1차부터 3차까지 2020년도 2월 기준 약 50~60만원 정도입니다. 물론 항상 변동이 될 수 있어 정확한 가격은 아니라는 점과 1~3차까지 한번에 결제를 하게되면 좀 더 저렴한 편이니 여러 곳을 상담해보신 후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주사로 예방할 수 있는 자궁경부담이기 때문에 가다실 9가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더라도 아직 접종하지 않은 분들은 꼭하시고 무료로 지원되는 청소년들도 성관계 이전에 맞아주시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가다실9가 부작용과 가격, 나이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