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총정리(2020년 최근)

반응형

근로장려금이란 국가에서 빈곤층 근로자 가구에 대해 현금을 지원해 주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2009년부터 실시되었으며, 근로장려금은 근로소득에 따라 차등 지급함으로써 제도 자체에 근로를 유하는 기능을 부여합니다. 근로장려금 적금은 각 은행당 1개씩은 적금을 넣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에 대해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이라고 하면 상품명이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농협 근로장력금 적금은 통상 부르는 명칭이고 정식 상품명은 농협 희망채움 통장입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은 꼭 근로장려금 수급자가 아니더라도 차상위계층 등을 대상으로 우대금리, 수수료면제 등이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가입대상은 장애수당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장애인, 차상위계층 다문화가정,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지원보호대상자 등입니다.

비과세종합저축이 가능하며 농협 근로장력금 적금 이자 지급방법은 입금건별 입금일로부터 해지 전일까지 기간에 대해 약정이율로 계산한 이자금액을 합해 지급합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의 가입방법은 서류 지참 후 영업점을 방문하여 가능합니다. 여기서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의 가입을 위해 지점을 방문 할 시 농협중앙회에서만 발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지역 농협에서는 불가능하니 방문하시기 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적금들과 다르게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은 자유적립이라 최소금액 1천원이상부터 매월 50만원까지 언제든 자유적립식으로 납입이 가능합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가입기간은 월단위로 하며 6개월이상 36개월 이내로 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또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한 번 결정하면 변경이 불가능하며, 만기앞당김 해지가 불가하다는 점입니다.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시 필요서류는 신분증과 근로장려금수급사실증명서만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현재 202046일 기준으로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이율은 최대 4.45%입니다.

최대 4.45%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36개월 50만원씩 적립하여야 하는데요. 50만원씩 36개월 적립했을 때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의 이자는 얼마일까요?

원금 : 1,800만원

세전이자 : 1,234,875

이자과세 : 190,171

세후 수령액 19,044,704

이자는 : 1,044,704원입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이자가 5.15%였는데 일주일 전만해도 4.75%였는데 농협 근로장려금 적금 이율이 많이 줄었습니다. 여기서 더 떨어질지 모르겠지만 자격요건이 되시는 분은 빨리 가입하는 게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