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왓챠플레이 가격과 해지방법까지 총정리

반응형

요즘 코로나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연장되면서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넷플릭스와 왓챠플레이 어플에서는 영화나 드라마, TV, 예능 등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감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오늘은 왓챠플레이 가격과 해지 등에 대해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보겠습니다.

   

영화, 드라마, 다양한 예능 등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플랫폼이 왓챠플레이와 넷플릭스입니다. 특히나 넷플릭스는 전세계의 드라마 컨텐츠들이 많은 편입니다.

상대적으로 왓챠플레이는 넷플릭스보다 저렴한 요금뿐만 아니라 영화 컨텐츠가 많은 편이지만 영국드라마인 왕자의 게임, 체르노빌 등 단독컨텐츠들을 가지고 있고 요즘 정말 재밌게 보고 있고 핫한 드라마 부부의 세계도 독점으로 제공하고 있죠. 옛날 드라마와 일본 애니 쪽도 강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외 디즈니에서 제작된 모든 디즈니시리즈나, 마블은 곧 출시될 플랫폼 디즈니플러스에서 볼 수 있는데 번역 때문에 2022년 런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곧 한국에 출시된 디즈니플러스도 나중에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 두 플랫폼 모두 장단점이 있고 참 선택하기가 어렵죠. 왓챠플레이와 넷플릭스 선택이 어려운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이 두개의 컨텐츠 모두 직접 이용해보고 결정하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는 한 달 무료체험, 왓챠플레이는 2동안 무료로 체험이용이 가능합니다

넷프릭스와 왓챠플레이 해지는 언제든지 가능하지만 다른 플렛폼과 마찬가지로 정기결제를 일단 등록해놓아야 하기 때문에 무료기간이 지나게 되면 자동결제가 되므로 잊지않고 해지를 꼭 하도록 챙겨보아야 합니다.

무료 사용기간 내에만 왓챠플레이 해지신청을 하면 되니 꼭꼭 이용 중에 챙기시기 발바니다. 

넷플릭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넷플릭스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3단계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왓챠플레이 가격이 단순히 FHD시청 기준조건만 비교했을 때는 더 저렴합니다.



왓챠플레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왓챠플레이 베이직 요금제의 경우 한달 요금은 7,900원이지만 장기구독할 경우 할인율을 적용해주네요

3개월의 경우 약 10% 12개월 구독 시 약 20%의 할인을 해줍니다. 왓챠플레이의 프리미엄 요금제의 경우 최대 4명까지 동시에 공유를 할 수 있기 때문에 12900원을 4명이 이용한다면 각 3,200원씩으로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왓챠플레이 해지하는 방법 

왓챠플레이 체험이용 후 해지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니 아래 사진들과 내용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해지신청은 가급적이면 꼭꼭 미리 해두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어플을 다운받고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로 들어가주세요.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들어가줍니다.

<설정>에 들어간 후 <계정설정>을 눌러줍니다

계정설정에는 다양한 설정환경이 나오는데요 제일 하단에 <해지하기>를 눌러주면 됩니다. 

한번 더 정말 왓챠플레이 해지할 건지 물어봅니다.

왓챠플레이 해지는 오늘 해지신청을 하더라도 이용권 종료일까지는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지금까지 왓챠플레이 가격과 해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