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페이스북 주가 주식 전망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주식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SNS를 하는 분이라면 페이스북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또 이렇게 생각하겠죠. 요즘 누가 페이스북해? 트위터나 인스타그램하지.

하지만 무려 전세계 27억명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계시다는 걸 아시나요? 심지어 트위터, 인스타그램 모두 페이스북사 소유의 플랫폼입니다.

우리나라는 다른 나라에 비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적습니다. 이유는 카카오톡이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우리나라를 제외한 미국, 유럽 등지의 대부분의 나라가 페이스북을 통해 소통합니다.

무려 전세계 약 27억명의 사람들이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어마 어마하죠.

페이스북 주식 주가

금일 기준으로 현재 페이스북 주가는 약 267달러입니다. 3월 코로나19로 인해 150달러까지 하락했다가 꾸준히 우상향중이며 현재는 좀 하락과 함께 횡보중인 모습입니다.

한국의 일상 속에서는 바로 와닿지 않지만 페이스북 주식의 시가총액은 무려 8천억원으로 미국 내 10위권 안에 드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SNS회사입니다.

페이스북으로 시작해 인스타그램, 왓츠앱 등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앱 TOP10에 들어가며 유망한 SNS회사들을 인수하며 규모를 키워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식 전망 긍정

 

 

이런 어마어마한 규모의 페이스북. 페이스북 주가 주식 전망은 어떨까요?

페이스북 사용자수는 무려 27억명입니다. 전 세계 인구수가 75억명쯤되니 무려 30% 이상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전세계 인구의 30% 점유율 상상이 가시나요?

지금은 주로 페이스북 사용자가 미국이나 유럽인데요. 인도나 미중 갈등이 해결되고 중국까지 사용범위가 확대된다면 그야말로 이익은 폭발적으로 증가하겠죠? 서로 교류가 활성화되면 상상 이상으로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인스타그램 쇼핑(4번째 가방그림)

또 얼마 전에 인스타그램이 업데이트되면서 기존 하트자리에 쇼핑백이 하나 생겼죠?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장치입니다. 비공식적으로 운영하던 쇼핑 페이지를 공식화해 관련 추가적인 수익실현까지 도모하고 있습니다.

페북이 인수한 회사 중 하나인 오큘러스 VR회사도 있습니다. 2014년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라는 회사를 약 23억 달러에 인수했으며 대표제품으로는 오큘러스 리프트, 오큘러스 리프트, 오큘러스 고 등이 있습니다.

2020년 9월에는 오큘러스 퀘스트2를 공개하여 가상현실 분야에서도 선두주자에 올라섰습니다. 

 

이렇듯 페이스북 주가 전망은 대체로 긍정적이며 잠재적 성장요소들은 넘쳐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페이스북 주식 전망 배당금은 0원입니다. 페이스북 배당금이 없는 부분은 다소 아쉬운 부분이지만 현재 배당금 지급 계획은 없는 상태입니다.

페이스북 주가 전망 부정

페이스북 주가

너무 페이스북 주가 주식 전망을 긍정적으로만 보고 있는 것 같죠? 물론 페이스북의 부정적인 요소들도 있습니다. 사실은 요즘 상승상에서 의외로 정말 못 오르는 친구 중에 하나가 페이스북입니다.

다른 빅테크 기업과 비교하면 상당히 덜 오른 느낌입니다.

페이스북 주가총액

페이스북 주가와 주식 전망에 대해서는 이슈가 끊이질 않고 있으며 계속 주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속한 SNS플랫폼 시장이 꾸준히 성장하고는 있지만 그 성장성도 점차 둔화되고 있습니다.

또 수익모델이 약한 편이죠. 여러 방면으로 시도하고는 있지만 페이스북 총 수익의 90%는 광고 수익입니다.
올해 6월 페이스북이 트럼프 대통령이 올린 혐오 조장 게시글을 방치했다는 이유로 각종 기업에서 페이스북 광고 보이콧을 하게 된 사건까지 있었습니다.

우리나라의 카카오나 중국의 위챗을 보면 SNS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모든 일상을 함께 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했습니다. 그 중 가장 큰 역할을 한 것이 바로 결제서비스입니다. 우리나라에는 카카오페이가 있죠.

결제서비스를 출시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쇼핑도 하고 선물도하고, 카카오 뱅크까지 생겼습니다. 정말 모든 걸 합니다. 이걸 페이스북이 원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카카오페이는 우리나라를 중심으로 중국의 위쳇페이는 위완화 등 실물화폐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페이스북은 전세계에서 통용되기 때문에 특정화폐를 기반으로 할 경우 환전이나 수수료 등 추가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상용화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페이스북에서 자체 통화인 LIBRA를 만들려고 하는 것이죠. 이 문제 때문인지 미국과 유럽에서 더더욱이 페이스북을 못잡아먹어 안달인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현재도 끊이지 않는 페이스북 관련 이슈 중 하나는 빅테크기업 반독점규제 문제입니다. 인수 당시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었지만 현재 유럽, 미국쪽에서 규제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왓츠앱, 인스타그램 등의 가입자수가 폭증했기 때문이죠.

미국에서는 페이스북의 반독점 위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왓츠앱을 분사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유럽에서는 빅테크 반독점 기업들 이익의 10%를 벌금형 세금으로 부과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하지만 과연 분사가 가능할지는 의문입니다. 합법적으로 인수한 기업들인데 문제삼아 분사를 시킨다? 과연 가능할까요?

반독점 이슈는 1990년도 마이크로소프트부터 시작되어 계속 있던 이야기입니다. 역사적으로 계속 반복되었던 이슈죠. 과거 마이크로소프트도 분사 위험이 있었지만 결국 취소되었습니다.

미국이란 국가는 자유경제를 굉장히 추구하는 나라입니다. 오히려 벌금형 정도로 끝날 가능성이 더 크지 않을까싶네요.(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같이보면 좋은 글

한국전력 배당금 지급일 전망은?

 

한국전력 배당금 지급일 전망은?

오늘 알아볼 기업은 바로 우리나라 공기업 중 하나인 한국전력공사 ‘한전’입니다. 그 중에서도 2020 한국전력 배당금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국전력 주식은 아마 주식을 하면서

minipoppy1.tistory.com

암웰(amwell) 주식 전망과 락업해제일은?

 

암웰(amwell) 주식 전망과 락업해제일은?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은 암웰(amwell) 주식 전망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 포스팅은 주식을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사견을 적은 포스팅이므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minipoppy1.tistory.com

페이스북 주가 주식 전망 사견

이런저런 이슈에도 불구하고 결론적으로 페이스북 주식은 약 2년 전의 주가와 비교하면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현재 추가로 준비하고 있는 사업들은 쇼핑몰 서비스, 가상화폐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쇼핑몰을 입점시켜 결제시스템까지 만든다면 또한번의 엄청난 성장을 할 수 있는 저평가된 기업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페이스북 글로벌 활성 이용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매출 등 재무지표도 상당히 좋은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실적은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업이익률이 30%를 넘고, PER 등의 지표도 미국 기술주 중에 상위권에 들만큼 전체적으로 긍정적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 주가는 그에 못 미치는 모양새인데요. 아마도 SNS 자체가 사실 미래 성장성이 다소 부족해보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은 특별히 기술력보다는 선점을 통한 점유율의 장점이 큰 편이죠.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 사건, 광고 보이콧, 반독점 규제관련 등으로 인해 악재가 있지만 페이스북의 장기적인 페이스북 주식 전망 가치가 훼손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오히려 페이스북의 주가 조정 이슈는 매수 지점으로 보는 이유입니다.

페이스북은 최고의 기업 중 하나이면서 젠세계에서 아마 제일 논란이 많은 기업 중 하나가 아닐까싶습니다. 안 좋은 뉴스가 터질 때 마다 급락하면서 장기적으로는 우상향할거라 생각하는데요.

페이스북 차트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슈가 있을 때마다 주가가 하락하면서도 언제 그랬냐는 듯 금새 다시 회복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입니다.

기업의 본래 가치가 손상되지 않는 이상 저는 페이스북 주가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조금씩 분할 매수할 생각입니다.

워렌버핏의 명언 중 하나가 있죠.

"우량 기업들도 가끔 실수를 한다. 그때가 바로 최적의 투자 시점이다."

이 글은 특정 주식을 권장하는 글이 아니며, 개인적인 사견을 담은 포스팅으로 주식투자의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