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튬으로 끝나는 단어 끝말잇기 한방 단어 완벽정리

반응형

끝맛잇기 게임을 할 때에는 기본적으로 단어를 많이 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끝말잇기 한방 단어를 알고 있는지가 게임의 승패를 결정하게 되는데요.

 

오늘은 끝말잇기 한방 단어 중 하나인 튬으로 끝나는 단어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튬으로 끝나는 단어

 

튬으로 끝나는 한방 단어들은 특히나 화학과 관련된 단어들이 많습니다.

 

리튬

가장 밀도가 나은 고체원소로 반응성이 강한 금속 중 하나입니다.

 

스트론튬

알칼리 토금속에 속하는 무른 재질의 금속을 말합니다.

 

트리튬

삼중수소로, 리튬 화합물 중 하나입니다.

 

프로메튬

원자번호 61번의 원소로, 란타넘족에 속하는 희토류 원소의 하나입니다.

 

트라이튬

수소 동위 원소의 하나로, 원자핵의 인공 파괴로 만든 질량수 3인 인공 방사성 원소입니다.

 

프로튬

가장 가벼운 수소의 동위 원소. 질량수 1 하나의 양성자와 전자로 이루어집니다.

 

코스튬

무용에 사용하는 의상 또는 복장. 가장무도회를 위한 팬시 드레스 시대 의상, 무대의상, 민족의상 등을 코스튬이라고 합니다.

 

황산스트론튬

황화 스트론튬을 산화하여 얻는 무색의 사방 정계 물질을 말합니다.

 

테크네튬

주기율표 7족 5주기에 속하는 전이금속원소를 말합니다.

 

신시튬

단일 핵 세포의 여러 융합의 결과로 나타나는 다핵성 세폼을 말합니다.

 

튬으로-끝나는-단어-정리
튬으로 끝나는 한방단어 정리

끝말잇기 한방단어 주의사항

 

튬으로 끝나는 단어들을 적용하기 전에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원칙적으로 끝말잇기 게임 규칙에서는 표준어 명사만 허용하는 경우가 많으며, 표준국어대사전에 등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지명이나, 고유명사, 원소명 등을 허용하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끝말잇기 게임 전 사용가능한 단어 등 규칙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끝말잇기 한방 단어 중 하나인 튬으로 끝나는 단어를 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