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솔직 리뷰

반응형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솔직리뷰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무지 자극적인 타이틀이다. 저자는 노마드 비즈니스맨 이승준저자는 수많은 사업엥서 절망적인 실패를 겪었고, 이후 새롭게 시작한 사업이 네이버 커뮤니티 사업이라고 말한다.

서른 살에 12개의 대형 네이버 카페를 보유했고, 현재 너무나 유명한 맘 카페들의 실질적인 운영자이다. 육아맘들 사이에서 너무 유명해서 거의 의무적으로 할 정도고,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맘 카페의 영향력은 어마어마하다.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책 표지에는 방법을 적어놓은 책처럼 적어놓았다.

직장인에서 벗어나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사는 최단기 최적의 비결이라는 문구와 생각의 한계가 있을 뿐 돈을 버는 데는 한계가 없다. 정보의 차이가 곧 인생의 차이다.

하루 2시간 투자로 자동으로 돈을 벌어 부자의 길로 들어서는 시스템 구축법

저자가 말하는 돈이되는 공부방법?



저자 이승준은 네이버 카페의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30대의 젊은 나이에 엄청난 부를 이루었고, 그는 책에서 시작부터 끝까지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삶을 살라고 강조한다.

그래서 실질적인 다양한 방법을 제시할 거라 기대를 하고 책을 구매하였고 읽었지만, 그런 내용은 전혀 없었습니다.

본인의 다양한 카페를 운영하고 본인의 카페 홍보와 최근에 플랫폼 비즈니스(카페 커뮤니티) “일기공을 홍보하는 내용과 그것을 통한 강의 내용이었습니다.


본인도 이 내용을 홍보하면서 누군가는 나를 욕할 수도 있을 거라는 것도 책에 솔직하게 적어놓았는데 그걸 보는순간 더 기분이 나빴습니다. 과연 이 책을 읽고 내가 얻는 것은 무엇인가 이 저자가 말하고 싶은 것이 무엇일까?

조직생활에 적응하지 못했었다는 저자

이 책을 읽고 내가 얻는 것은 무엇인가 회의감이 들게 하는 책이었습니다. 정말 추천하고 싶지 않은 책입니다. 물론 성공한 사람의 생각과 사례를 읽어보고 공부하는 건 좋고 매우 중요한 일일 수도 있죠

이 저자도 책을 1만권 이상을 읽었다고 합니다. 오로지 공부하고 강의 드는 데 돈 1억이라는 돈과 시간을 썼다고 하니 대단하죠. 하지만 그게 다 라는 게 문제입니다.

책의 마무리조차 강의 상세내용과 강의명과 강의 상세내용으로 끝나니까요. 방법을 찾기보다 이 저자의 마음가짐과 생각이 궁금하다면 한 번 읽어볼만하지만 글쎄.


저자는 어느 정도 경제적인 풍요가 이루어지면 일을 하지 않아도 시스템이 돈을 벌어주는 빅 픽처를 그리고 시작해야 한다고 합니다. 단순히 돈을 많이 번다고 저절로 시간적인 자유가 생기지는 않기 때문이죠.


이건 정말 공감하고 항상 생각하고 있던 것입니다. 돈을 많이 벌고는 싶지만 한 기업의 회장이라던가, 백종원 대표 같은 분은 되고 싶지가 않습니다경제적으로는 누구보다 풍요로울지 모르나 시간적 자유와는 매우 멀기 때문!

상상도 할 수 없을만큼 바쁘실테죠. 물론 그 자체가 꿈인 사람도 있겠지만 대부분은 경제적인 자유와 시간적인 자유를 모두 원합니다. 

성공한 내 말을 믿어야 한다고 주절주절 적어놓음. 수성가한 성공한 사업가들의 말과 행동과 그들이 성과를 보라고 설득합니다. 성과를 보고 들어도 못 믿으면 진심으로 설득해줄 사람은 없다며 카페 커뮤니티 얘기를 시작하죠


 1회 강의에 8억을 받는 그가 알려주는 성공의 핵심


1회 강의에 8억을 받는 브라이언 트레이시가 알려줬다는 성공의 핵심은 실망스럽게도 노벨 평화상을 받거나 올림픽 금메달을 따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부자가 되어 경제적인 풍요를 누리며 사는 것. 이는 다른 사람이 했으면 나도 얼마든지 가능합니다.“라는 명언이었습니다.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라는 책을 읽으면서도 허무허무..

제가 항상 생각하던 것이 책에 나와서 좀 놀라긴 했습니다. 우리를 돈과 시간에서 자유롭게 만들어 줄 시스템의 주인이 되어야 한다는 말.

항상 생각했던 것이 어떻게 하면 수요자들의 주인이 될 수 있을까라는 고민을 했었다. 뭐 수요자들의 주인이라하면 건물주나, 가게 주인, 블로거, , 노래의 저작권을 갖는다던가 저자처럼 카페 커뮤니티의 주인, 많은 사람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할지도 모르죠

하지만 차이는 그 다음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HOW? 그걸 실질적으로 어떻게 실현해낼 것인가. 그 질문에 조금이나마 다가가려 구입한 책이건만 그냥 카페 홍보 책일뿐이었습니다..

약간 욱했던 책의 일부분

블로그에 가짜 후기들 진짜 극혐하는데, 카페에 광고들을 본인이 선정해서 노출시키는거에 대한 자부감을 적어놓았다. 이런 활동이 비도덕적인 것 같니? 스팸 글 방치하고 홍보성 글을 읽어보지 않으면 결국 피해는 플랫폼의 소비자들이야. 내가 관리해주고 있는거라고 말하는 저자 이승준.


60페이지가 좀 넘어가니 일기공에서 제공하는 100일 완성 1인 기업 프로젝트>강의 안에 온라인 유통 판매에 대한 과정이 있다며 소개함.

내가 망했을 때 재기하게 해주었고 월 1천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게 해주는 방법에 대한 강의라며..그럼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책은 뭐니? 그걸 사서 읽고 있는 나는 뭐고?

그러고는 여럿 성공한 카페들에 대한

설명을 주욱~

이후 자극을 한 번 줍니다. 3년은 생각보다 길지 않다 1년을 투자해 어느정도 카페가 크면 절대로 플랫폼은 쉽게 망하지 않으며 얼마든지 당신고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얻을 수 있다

믿어라. 망설이지 마라

이제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쟁취할 사람은 당신이다. 

그리고 마지막장 마지막 말


<100일 완성 1인 기업 프로젝트-13주 원격 실전 트레이닝>코스는 당신이 누구보다 빠르게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로운 인생을 쟁취할 수 있게 해줄 것이다

1천 명의 수강생들이 선택한 <100일 완성 1인 기업 프로젝트 13주 원격 실전 트레이닝>의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이것이 책의 마지막 말이다.

판단은 개인의 몫이지만 이런 책을 사서 읽고 싶은 사람이 있을까? 마루타는 나로 됐다고 생각하고, 이런 책은 제발 나오지 않았으면 좋겠다. 돈이 아까웠던 책 중에하나

-내돈내산 무조건 돈이되는 공부를 하라 솔직 리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