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멜론 정기결제(자동결제) 해지(최신 2020년)

반응형

요즘 스트리밍으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멜론이나 지니 등의 음악 플렛폼을 많이 이용합니다. 저도 한 달 100원 이벤트 등을 할 때면 자동결제나 정기결제를 약속하고 사용한 적이 많은데요.

결제는 참 쉽게 해놓았습니다만, 멜론 정기결제 해지는 어떻게 어디서 하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어찌나 어렵게 해놓았는지.. 오늘은 멜론 정기결제 해지, 멜론 자동결제 해지 방법 중에서도 모바일 정기결제(자동결제) 해지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번 해보고 나면 간단하니 최대한 자세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멜론 자동결제 해지의 가장 직접적인 방법은 멜론 고객센터를 통해 멜론 정기결제를 해지하는 것입니다. 멜론 고객센터 문의 전화는 1566-7727(평일 09:00:18:00, 유료)

하지만 멜론 고객센터는 통화량이 많다며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부지기수로 악명이 자자하지요. 그래서 통상 사용하는 방법이 모바일 멜론 어플에서 해지하는 것입니다.

우선 해지를 하려면 멜론에 들어가야겠죠

휴대폰의 멜론 어플을 켜시고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셨다면 멜론 어플에서 왼쪽 상단 3개의 선을 눌러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톱니바퀴를 클릭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내 계정 <설정>에 들어간 다음 맨 윗줄에 있는 <내정보> 탭을 선택합니다.

<멜론 구매정보> 탭을 눌러줍니다.


이용권을 변경할 것인지 결제방법 관리를 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저희는 해지를 해야겠지요

.<결제방법 변경/관리><이용권 관리>선택해줍니다.


어느 사이트든 가입은 쉽지만 탈퇴는 어려운건 똑같나봅니다. 맨 아래에 혜택 포기하기 눌러주세요. 혜택 포기하기를 누르시면 동의하겠냐는 문구가 뜨는데 대략 결제 갱신일 직전까지는 쓸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환불은 불가능 하다는 내용입니다. 

동의에 확인하면 해지가 아닌 해지신청이 됩니다. 멜론 자동결제 해지를 하기 전에 언제까지 멜론을 이용할 수 있고, 언제 해지가 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모바일 멜론 정기결제 해지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보시다시피 멜론에서는 해지를 하면 오랜시간 뒤에 진짜 해지가 되므로 해지를 원할 때에는 꼭 미리미리 멜론 해지신청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