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성산맛집 고궁보말손칼국수 솔직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은 제주여행의 마지막날 방문했던 제주 성산일출봉 그처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이번에 방문한 고궁보말손칼국수는 게스트하우스를 같이 운영하는 곳인데 숙박을 하면 무료로 제주 고궁보말칼국수를 조식으로 먹을 수 있답니다.

 

제주 성산맛집 고궁보말손칼국수 위치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위치

제주 성산맛집 고궁보말손칼국수 위치입니다.

성산일출봉과 정말 가깝습니다.

영업시간 : 09:00~21:00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중앙로 54

연락처 : 064-782-8199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주차장모습입니다.  주차장 칸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주변에 주차할 곳이 많은 편이라 주차걱정은 안해도 될 것 같았습니다.

고궁펜션게스트하우스 입구

고궁펜션게스트하우스와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식당을 같이 운영합니다. 성산일출봉 가는 분들은 여기서 숙박을 하고 무료로 아침까지 딱 먹고 가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제주 성산 고궁보말손칼국수 입구

제주 성산 고궁보말손칼국수 입구모습

 

 

제로페이도 가능하고 수익금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하는 착한가게인증까지!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내부전경

 

내부도 굉장히 넓습니다. 저희는 비성수기에다가 점심시간을 지난 시간에 간터라 손님이 없어 편하게 사진도 찍고 밥도 먹었답니다.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화장실

 

화장실은 가게 입구쪽에 있는데 남녀구분이 되어있지는 않고 각 한칸씩뿐이라 아쉬웠습니다.

 

 

엿도 팝니다.ㅋㅋ

 

보말의 효능. 보말은 제주도 사투리로 고메기 또는 고동으로 불리는데 보말의 효능으로는 숙취 해독, , 위를 보하는 음식이며 골다공증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잇는 것으로 열라져 있다고 하네요.

 

고궁 펜션 게스트 숙박인은 아침조식으로 보말칼국수와 보말죽을 공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물과 물수건은 셀프입니다. 

추가반찬도 셀프~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메뉴

메뉴는 아주 다양하게 있습니다.  보말손칼국수, 보말비빔국수 같은 면 종류 뿐만 아니라 보말죽이나 보말비빔밥 등 밥 종류, 그리고 라면도 있습니다.

 

보말손칼국수,보말죽 가격이 8,000원

보말전과 군소무침은 10,000원

음료는 1,000원

 

관광지역인 제주도의 물가를 생각하면

나름 저렴한 편이죠?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메뉴

저녁에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를 방문했다면 보말전이나 군소무침같은 안주류도 같이 먹어보았을 텐데 아쉽게도 저희는 점심이라 간단하게 보말손칼국수와 보말죽을 택했습니다.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반찬

두근두근!

얼마 기다리지 않아 음식이 나왔습니다.

 

기본찬은 네 가지가 나옵니다. 김치, 깍두기, 양파장아찌, 노각무침! 반찬들이 모두 김치종류이지만 메뉴들과 궁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처음 먹어보는 노각무침! 식감과 맛이 오이같기도 하고 참외같기도 했는데 여쭤보니 신기하게 늙은오이가 맞다고 하더라구요.

제주 고궁보말소칼국수 반찬 노각무침

말랑한 참외를 먹는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몸에 좋다고 해 무한리필해서 먹었답니다ㅋㅋㅋ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

정말정말 기대한 보말손칼국수!! 보말이 적당히 많이 들어가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국물이 정말 진합니다. 진해요.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와 보말죽

알고보니 제주 성산 고궁보말손칼국수는 주문과 함게 즉석에서 면 반죽을 썰어서 끓여준다고 합니다.

 

보시다시피 손칼국수의 특징인 굵은면발과 진한 보말 육수의 음식이에요.

맛은 음.. 해물미역국에 진한 보말국물이 섞인 느낌? 역시 듣던 대로 좋았습니다. 해장되는 느낌입니다. 면이 어찌나 쫄깃쫄깃한지 정말 맛있었답니다.

면이 손칼국수이다보니 호불호가 있을 수 있겠다 싶긴했습니다. 사진에 보시다시피 면이 짧아요.

 

면치기따위 불가ㅋㅋㅋ일부러 이렇게 잘라주시는 것 같았어요. 이유는 알 수 없지만...ㅋㅋ면이 쫄깃쫄깃 꼬들꼬들해서 그런걸까요? 아이들은 먹기 좋을 것 같았어요~

제주 한라봉막걸리

제주 성산맛집 고궁보말손칼국수를 먹다보니 막걸리 생각이 절로나 추가 주문ㅋㅋㅋ

 

 

처음먹어보는 한라봉막걸리

에탄올함량은 6%입니다.

 

 

먹어볼까요??

 

사진에는 색깔이 보통 막걸리와 별로 달라보이지 않는데 실제로보면 보통 막걸리보다 색이 노랗답니다~

캬~ 맛은 달달한 막걸리맛!ㅋㅋㅋ

술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강추강추합니다.

별미로 꼭 한번 드셔보시길ㅎㅎ

그리고 제가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보다 더더더 기대했던 보말죽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보말죽이었는데요.ㅎㅎ 

김과, 깨소금, 참기름까지 생각만해도 입에 군침이 다시 도네요.ㅎㅎ 열심히 섞어서 한 입 먹었는데 정말 담백하고 고소해서 한 그릇을 금방 다 비웠어요.

 

국물이 시원하고 특히 술 마시고 해장하시는 분들은 속이 쫙 풀릴만한 맛입니다. 얼마나 맛있었는지 굿!!! 계속 감탄하면서 먹었다는ㅋㅋ

양도 어마어마해요ㅋㅋ 밥 두공기 정도의 양?

저는 보말손칼국수보다 보말죽이 더 맛있었어요.

전복죽이랑 비슷한 느낌인데

훨씬 더 담백하고 고소합니다.

보말죽과 한라봉막걸리를 같이 먹으니

궁합이 궁합이..최고봉!

깨끗하게 비운

제주 고궁보말손칼국수와 보말죽

깔끔 클리어 ㅋㅋㅋ

 

솔직히

죽이 죽이지 뭐 별거 있겠어?

하고 먹어봤는데

왜 보말죽하는지 알고왔답니다.

확실히 맛있더라구요.

제주 성산맛집 고궁보말손칼국수 솔직후기

제주 보말칼국수 맛집이라고 해서 저희는 지나가는 길에 들렀었는데 결론적으로 정말 만족했습니다.

맛집인정!

 

물론 일부러 맛집이라고 찾아갈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성산일출봉에 오셨다면 한번쯤은 들러볼만 합니다.해장국을 좋아하는 일행분은 제주도에 와서 먹은 음식 중 제일 맛있었다고 하니 말 다했죠?

 

근처 일정이 있다면 꼭 한번 들러보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