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퀘어(SQ) 주식 전망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은 스퀘어 주식 전망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스퀘어(SQ) 회사는 트위터의 공동창업자인 잭 도시가 2009년 창립한 모바일 결제기업입니다. POS단말장치, 중소 기업 대출, 송금서비스 등 핀테크 기업 중 하나인데요. 최근 3년간 매출이 무려 3배나 증가했습니다.

스퀘어 주식을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펀드 중 하나가 캐시우드 ARK펀드로 ETF 10%를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잘나가는 자산운용사 중 하나가 ARK 자산운용사입니다)

스퀘어(SQ) 주식

스퀘어 회사 주식 사업 분야 중 하나는 판매자 생태계 시스템(Seller Ecosystem)이 있습니다. 다들 가게에서 많이 보셨을 POS기기 아시죠? 이 포스기는 덩치가 커서 휴대성도 떨어지고 가격도 비싼 편입니다.

소상공인에게는 부담이 되는 부분이죠. 잭 도시는 이런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휴대용 결제 리더기와 시스템을 개발합니다요즘 배달 후 카드결제 할 때 가져오는 작은 단말기를 보셨을 텐데 그런 리더기와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 리더기가 10달러 정도라고하니 소상공인에게는 너무나 매력 넘치는 시스템이죠.

스퀘어 주가

스퀘어(SQ)에서는 POS를 통해 결제액의 일정 비율에 대해 수수료로 수익을 취하는데요. 전체 스퀘어 주식 매출 중 43.6% 정도를 차지하며, 2020년 상반기 매출은 전년도 대비 1% 증가했습니다.

반면, 스퀘어 캐시앱(Cash app) 부문 매출은 대폭 증가했습니다. 특히 거래 수수료 매출이 3배나 늘었음을 볼수 있는데요. 구독 및 서비스 부문이 매출이 전년대비 129%증가했습니다.

스퀘어 캐쉬 앱(Cash App)과 스퀘어 캐피탈(square capital) 등을 통한 거래 수수료 수익이 있으며, 전체 매출 중 19.4%정도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출은 전년도 대비 37% 증가했습니다.

사실 미국은 선진국이지만 은행시스템은 그리 발달되어 있지 않으며, 은행 = 수수료로 받아들여집니다. 많은 돈을 거래하면 우대받기보다 그 만큼 많은 수수료를 내게 되어있죠.

잭 도시는 이 부분을 생각해 국내 카카오뱅크(페이) 등 핀테크와 유사한 사업을 시작합니다. 바로 캐쉬앱(Cash App)인데요. 유사한 시스템으로 벤모(Venmo) APP이 있지만 페이팔(Paypal)에서 인수했죠.

특히나 스퀘어 주식은 페이팔 주식과 자주 비교되는데 매출 규모 자체는 페이팔이 훨씬높지만 스퀘어사가 높은 성장세로 추격 중이며, 최근에는 스퀘어 캐쉬앱(Cash App)Venmo App이용자 수를 넘어섰다고 합니다.

스퀘어 캐쉬앱(Cash App)에서는 송금 기능 외에도 비트코인 거래 소상공인 대출서비스 등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은행을 굳이 이용하지 않아도 캐쉬 어플에서 물건을 사거나, 주식 거래, 비트코인 거래 등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스퀘어 캐쉬로 비트코인도 사고팔 수 있으며 주식거래도 가능합니다. 최근에는 소액 대출 서비스까지 테스트 중이며 특히 비트코인은 올해 가격이 오르면서 거래가 활성화되었고 거래로 발생하는 수수료도 스퀘어 주식 상승 요인 중 하나입니다.

더불어 은행 라이센스까지 얻게 되어, 예전에는 은행과 파트너십을 맺어 간편 송금 서비스 정도만 지원했다면 이제 뱅킹 업무까지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금융서비스가 가능해지면서 향후 은행을 대출할 모바일 플랫폼으로서의 가치가 부각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이 미국 은행은 송금속도가 상당히 느리며 수수료 비싸 되도록 은행을 이용하지 않는 것이 이득입니다.

아마 페이스북처럼 은행이나 정권에서 많은 제재가 들어올 것 같습니다만.. 어떻게 극복해나갈지 걱정반 기대반 되는 부분입니다.

당분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소상공인의 경제 활동이 제한되기 때문에 큰 이득은 아니지만 경제가 활성화되었을 때의 매출에 끼치는 영향이 대단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스퀘어 주식 배당금은 당연히 없습니다. 배당금 대신 사업에 투자하는 것이 훨씬 합리적일 정도로 빠른 속도로 사업을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너무 스퀘어 주식 전망에 대해 긍정적으로 보았나요?

스퀘어 주식의 단점도 많습니다만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리스크 중 하나는 위에서 언급한 긍정적인 요인들이 이미 현재 스퀘어 주가에 지나치에 많이 반영되어있다는 것입니다.

스퀘어는 작년 한해 주가가 많이 상승한 기업 중 하나입니다. 그 기대감에 넘쳐 주가수익비율이 너무 높은 상태입니다. 물론 그만큼 스퀘어 주식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는 신호이기도 하지만요.

또하나 스퀘어 주식의 리스크 중 하나는 핀테크 분야는 진입장벽이 낮다는 것입니다. 언제든지 대형주들이 들어올 수 있는 분야이고, 실제로 구글페이 소식이 전해지자 스퀘어 주식 주가가 많이 떨어졌었죠. JP모건에서도 핀테크 사업을 시작했는데요.

앞으로 어떻게 성장해나갈지 기대가 됩니다. 지금까지 스퀘어 주식 전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