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용량 줄이는 법, 10초 따라해봐요.

반응형

사진 용량 줄이는 법? 10초면 됩니다. 다들 사진 용량때문에 한번씩 고생해보셨을거에요. 사진 파일이 너무 커 첨부가 안되거나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래서 제가  정말정말 쉬운 사진 용량 줄이는 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진용량 줄이는 법 방법은 많습니다. 그림판도 있고 다른 편집 프로그램도 많이 있구요. 그 런 프로그램들 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바로 알씨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사진이 취미라 사진용량 줄이는 프로그램을 거의 다 이용해 보았는데요. 이 방법이 제일 쉽고 간단하더라구요. 그럼 사진 용량 줄이는 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GO! GO!

먼저 알씨를 다운받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하셔서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알씨 다운로드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208

 

알씨

국내 대표적인 이미지 편집 및 뷰어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알씨 프로그램을 다운 받았다면

사진용량 줄이기 시작해보아야겠죠?

위 사진처럼 줄이고자 하는 사진 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해주세요.알씨가 보이실텐데요. 클릭해줍니다.

<이미지 크기 변경하기>가 보이시나요? 클릭해주세요.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사진용량 줄이는 법은 두 가지입니다.

1. 해상도로 조절하기

2. 용량으로 조절하기

둘 중 편한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용량으로 조절한답니다.

확인버튼까지 누르면 끝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여러사진을 한꺼번에 용량 줄일때도 사진용량 줄이는 법은 같습니다. 사진 용량을 줄이고 싶은 사진을 모두 선택한 후 위 처럼 하시면 된답니다.

가지 더 말씀드리자면 사진용량 줄이는 법 이미지 일괄편집도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바로 '이미지 일괄편집하기' 기능이죠.

알씨로 보기 아래에

이미지 일괄 편집하기라는 탭이 보이시죠?

이미지 크기 변경, 회전, 이름, 포맷 변환 등을

한번에 할 수도 있습니다.

많은 사진들을

한 번에 작업할 수 있어 정말 좋답니다.

 

사진 용량 줄이는 법 결과물 한번 보실까요?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jpg" data-origin-width="1140" data-origin-height="1710" data-ke-mobilestyle="widthContent"|||_##]

data-ad-slot="1896289075">

원본사진 용량  4.7MB에서 1MB로

사진용량을 줄인 사진입니다.

원본사진 용량 4.7MB에서 500KB로 

사진용량을 줄인 사진입니다.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제가 막눈인건지

솔직히 저는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일반 컴퓨터로 볼때는

사진용량 줄이는 법

해상도도 별 차이가 없는 듯해요.

알씨 정말 짱입니다.

 

※ 잠깐, 주의하실 것이 있습니다.

알씨는 사진 용량줄이기에는 최고이지만 위에도 말했 듯이 화질 저하가 있는 편입니다.따라서, '화질저하가 되면 안된다.'라고 한다면 알씨로 사진용량 줄이기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화질저하를 최소로 하려면 단계적으로 사진용량 줄이는 법을 사용해야 합니다.10Mb→9Mb, 9Mb→8Mb 이러식으로요. 저는 보통 문서작업에 사용할 사진들은 알씨를 사용하고, 저의 캐논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은 포토웍스 사진으로 줄이는데요.

틈나는 대로 포토웍스로 사진 줄이는 법도 한 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알씨로 사진용량 줄이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포토웍스 사진 용량 줄이기

 

포토웍스 사진 용량 줄이기

애정하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웍스 사진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포토웍스를 이용해 파일의 용량을 한번에 줄이는 방법과 기타 포토웍스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

minipoppy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