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토웍스 사진 용량 줄이기

반응형

사진용량을 줄이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포토웍스를 이용해 파일의 용량을 한번에 줄이는 방법과 기타 포토웍스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 문서작업할때에는 알씨를 이용해 사진용량을 줄이고,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다단계 리사이즈(화질저하 최소화) 하거나, 워터마크가 필요할 때는 포토웍스를 사용합니다.

요즘에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만에도 3~5MB이니까요 사진 리사이즈 프로그램 하나쯤은 필수^^

그럼 제가 애정하는 포토웍스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과 그 기능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일단 네이버 자료실에서 포토웍스를 다운받습니다. 아래 링크 참고하시구요!

포토웍스 다운 :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summary.nhn?softwareId=MFS_100033

다운받으신 포토웍스 파일을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사이즈를 줄이고 싶은 파일 모두 선택, 포토웍스의 파일선택 밑에 표가 그려진 부분으로 드래그합니다.

사진을 불러왔다면 필요한 설정들을 해야겠죠. 간단합니다.

 

1. 테두리(Frame) 설정

 

테두리(frame)는 개인 취향대로 설정하시면 될 듯합니다. 저는 별도로 설정하지 않고 보통 테두리 없음 그대로 두는 편인데, 필요 하신 분은 종류가 많아서 유용할 듯해요.

 

테두리 둘리로 설정한 사진

테두리를 둘리로 설정한 사진인데 어떤가요?

제가볼땐 너무 과하네요. 귀여운 아가들 사진에 어울릴 만한 프레임인 것 같습니다.

모든 설정들은 미리보기를 통해 변환내용을 확인할 수가 있어서 좋답니다.

 

2. 리사이즈(RESIZE)

 

다음 설정 탭이 바로 리사이즈! 제일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싶은데요. 

resize실행을 체크 해주시구요,

긴축의 길이를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긴축 사이즈만 결정하면 짧은 축 사이즈는 사진 크기에 따라 자동 설정되고, 보통 1200pixel을 많이 사용해요, 저도 1200~1500 pixel 사이에서 설정합니다. 알고리즘은 bicubic이나 bilinear가 무난 하다고 하네요.^^ 다단계로 사진 줄이실 분은 다단계 REsize실행 반드시 체크! 항상 같이 설정해주시는 게 좋아요.

리사이즈만 하실 분은 설정 후 변환실행을 클릭해주면 끝! 간단하지요?

 

3. 워터마크, 카피라이트(Signature)

image1사용 탭을 선택하시구요.

워터마크로 사용할 파일을 열기 버튼을 클릭해 사용할 이미지 파일을 선택!

위치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미리보기를 통해 직접 마우스로 설정하셔도 돼요.

 

4. 효과(EFFECT)

포토웍스 사진용량 줄이기에서는 여러 가지 간단한 효과들을 줄 수가 있는데요. 부드럽게, 날카롭게 등 여러 효과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사용하지 않네요. 필요하신 분들은 간단하니 또 나름 유용한 기능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5. OUTPUT

 

최종 저장 설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왼쪽에 저장 품질은 줄일수록 사이즈는 줄어들지만 화질이 저하되므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사진은 원본 파일이 있는 위치에 output이라는 폴더가 만들어지면서 그 안에 저장됩니다.

OUTPUT에서 미리보기로 최종 확인 후 변환실행 클릭!

 

 

요렇게 새로운 파일이 만들어집니다. 출사를 다녀오면 항상 사용하는 제 애증의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이랍니다.

 

필수적인 편집 기능을 쏙쏙 갖추고 있어 정말 유용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 것 같아요. 지금까지 포토웍스 사진용량 줄이기라는 주제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