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빠태 뜻, 비담 뜻 무슨 의미일까?

반응형

안녕하세요여러분들은 신조어, 인싸 용어 잘 알고 계시나요? 저는 사실 잘 몰라 항상 찾아보고는 "~“하는 타입인데 참 어렵네요.

오늘은 그 신조어 중 인터넷에 새롭게 등장한 '빠태비담의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빠태 뜻

빠태라는 말은 바로 빠른 태세전환’을 줄인 말이라고 합니다. 감이 오시나요?? 말 그대로 갑작스러운 상황을 마주했을 때 빠르게 태도를 바꾸는 것을 의미하는 말이지요.

저는 딱 박쥐가 떠올랐습니다. 예를 들어 볼까요?

예를 들어

AB와 싸우고 있다. CA를 싫어한다.

그런데 AB와 싸워 이겼다.

강한 자의 편인 CA에게 친하게 지내자고 한다.

= 빠태가 되겠죠?

빠태 뜻이 좀 와닿으시죠?

 


비담  뜻

다음은 비담 뜻에 대해 알아볼게요.

비담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저는 선덕여왕이 생각나는 건 왜일까요? 하하..저만 그런가요? 사람 이름 같지 않나요? (어쩔수 없는 구세대..)

비담이라는 뜻은 바로 ‘비주얼 담당’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비담 뜻도 예시를 한 번 들어볼게요.

 

소녀시대의 비담은? 윤아지

AOA는 설현이 비담이지!

감이 오시죠?

저는 비담 뜻을 들었을 때 얼굴마담이라는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어쩔 수 없는 세대차..ㅠㅠ) 주로 아이돌 그룹이나 모임에서 외모가 뛰어난 사람을 비담이라고 한답니다.

이외에 신조어로는

  • 꾸안꾸 : 꾸민 듯 안꾸민 듯 자연스러운 모습

  • 자만추 : 자연스러운 만남을 추구함 ex)소개팅 안해. 난 자만추야.

  • 별다줄 : 별걸 다 줄인다.

  • 이생망 : 이번 생은 망했어.

등등 많은 신조어들이 있답니다.

인터넷을 많이 하는 편인데도

듣지도 보지도 못한 말들이 많아서

요즘 학생들이랑 대화하면

말이나 통할는지..흑흑

신조어

열심히 공부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빠태 뜻, 비담 뜻에

신조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