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상담 후기 1

반응형

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당일수술 솔직후기

 

" 내 돈 주고 수술 후 쓰는

솔직한 스마일라식 후기입니다." 

지극히 경험에 의한 사견들일 뿐이니

단순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운영시간> ~09:30 ~ 19:00, 09:00 ~ 18:00

(점심시간 13:00 ~ 14:00)

<홈페이지> www.iloveeye.com

<연락처> 051-805-1100

<주 차> 건물 내 지하주차장

(진료 시 1시간까지 무료.

수술당일 하루 종일 무료)


스마일라식 수술 결심

주변에서 그렇게 권해도 라식이나 라섹은 절대 안 할 거라던 저는 결국 렌즈 14년차에 항복하게 됩니다.

정말 수술 해야겠다고 결심한 건 돈이 쪼달리던 어느 날 연말정산을 하면서....

렌즈에 매년 거의 80만원씩 들어간다는 걸 인지했고(차한대를 사고도 남을 돈ㅠㅠ..) 렌즈착용으로 안구건조증도 점점 심해지고 있었어요.  그래! 봉사 만들지 않는 이상 부작용 그거이 감당 못하겠느냐?

일단 질렀습니다.

이렇게 세월이 흘렀으면 의사 실력도 좀 늘었겠지, 약도 더 좋아졌겠지, 마루타는 아니겠지. 희생양은 안 되겠지. 합리화하면서요.

라식병원 결정하기

수술 해야겠다고 결심하고 나니 별 것 아니더군요. 모든 게 일사천리.

일단 인근 지역에서 제일 큰 도시 부산에서 수술 해야겠다고 마음먹었고, 마침 회사와 제휴된 부산밝은세상안과, 밝은눈안과 병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는 그 중 밝은세상으로 선택했어요. (주변에 밝은세상에서 수술한 분들이 많기도 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당일수술로 상담예약을 하니, 몇 시간 후 바로 전화가 왔습니다.

( 다시 말씀드리지만 저는 부산 밝은세상안과와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상담은 간단해요.

1. 날짜와 시간 확인.

2. 주의사항을 알려줍니다.

(렌즈착용 일주일 이상 안됨, 음주 안됨 등)

3. 개략적 비용확인

(당일수술 할인, 지인,기타 제휴할인 등)

4. 기타 궁금한 것들

그리고나면 아래 사진처럼 바로 예약완료 문자와 함께 주의사항 카톡이와요.

 

전화상담 후 안과에서 보낸 카톡

 

병원에 방문해 검사해보고 딱히 문제가 없으면 바로 라식 당일수술이 가능합니다.

(막상 가보니 라식라섹 안 된다는 사람도 많았어요.시력, 각막두께 등의 문제로..)

저는 딱히 문제가 없어 바로 당일 수술하고 왔죠.

수술일 : 2019. 2. 9 오후 (당일검사, 당일수술)
비  용 : 2백초반(스마일라식) 카드 무이자 4~5개월.
소요시간 : 하루종일
교정전시력 : 원데이렌즈 –4.75 착용

눈상태 : 렌즈 14년차, 안구건조증 심함(원데이 렌즈 외에 사용불가)

기 타 : 켈로이드 피부 체질(스마일 라식은 켈로이드 피부 상관없다고 하심.)

 


라식수술 병원방문과 수술결정

부산밝은세상안과 지하주차장

 

병원 예약시간(9시) 맞춰 병원입성. 아침일찍가서 그런지 주차 자리는 많았네요.

 

 

오전 8시 40분쯤 병원 도착했고, 입구에 있는 무인발급기로 접수를 하고 기다립니다.

 

9시까지 오라고 해서 나름 일찍 간 건데 이미 사람이 바글바글하죠? 앉을자리도 제대로 없습니다. 아이들 방학이고해서 유난히 더 사람이 많은 것 같았습니다.

보호자까지 족히 100명은 이미 있었던 거 같아요. 왜 공장이라고 하는지 바로 실감했네요. 후덜덜 -

안내 직원들은 대체로 친절했어요~그렇게 조금만 기다리면 이름을 불러줍니다.

(짐은 보호자에게! 캐비넷이 있어 따로 보관해도 돼요.)

 

수술 전 검안 중인 사람들

사진처럼 앉아기다리면서 부르면 검사받고→기다리고→검사받고 이런식으로 돌아갑니다.

인간 공장 실감하며 한 컷.ㅋㅋㅋㅋ

 

<검안하기>

(순서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생각나는 대로 써볼게요.)

1. 시력측정(기계, 많이 나쁜 편은 아니라고 함.)

2. 안압측정(‘바람 훅’)

3. 각막두께 측정

4. 유전자 검사(볼 열번씩 면봉으로 슥슥)

5. 시력검사 후 동공검사를 함(6~6.5mm가 정상 )

6. 건조증 검사(종이 눈밑에 끼우고 어느정도 젖는지.)

5분에 10mm이상 젖으면 정상. 전 5mm정도였네요. 딱 1/2 ㅠㅠ..건조증이 심하니 인공눈물 자주 넣어주라고 합니다.

7. 백내장검사

8. 안약 넣고 사진(눈 기스 등 확인하는 절차인 듯?)

제가 밤에 눈 빛 번짐이 심해서, 왜 그런거냐고 검사받는 내내 물어봤었는데요.난시가 심하거나, 눈 건조증이 심하거나, 유난히 밤에 동공크기가 커지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대체로 저 세 가지 이유 or 모름(눈 외적 신체적 사유) 전 안구 건조증이 심해서 그런 걸로....

(썩 시원하지 않은 답변)

 


 

최종 눈 사진을 찍고 문제가 없으면 상담원과 수술상담을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수술할 것인지, 비용 등등에 대해서요.

검사결과 라식수술, 라섹수술, 렌즈삽입술 다 가능했기에 라식으로 결정했습니다.

문제는 라식 vs 스마일라식 선택을 해야 했어요.

부산 라식 비용을 대략 백만원 초반정도로 생각하고 갔는데 스마일라식을 권유하시더라구요.ㅠㅠ

(상담사님이 말씀하시길, 요즘 일반 라식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실화?)

간단히 차이점을 말하자면 7D라식은 뚜껑 다 열어 교정 후 덮어놓기 – 영원이 붙지않는다 강조함. 스마일라식은 레이저로 교정&2mm정도만 자름 – 회복빠름, 더 안전

................

저 말을 듣고 누가 일반라식을 하겠나요? 예산이 매우 오버 돼서 당황했지만 결국 스마일라식으로 했죠 뭐. 평생 쓸 눈인데 조금이라도 덜 건드리는 수술로 쿠....쿨하게 결정!

부산 스마일라식과 일반라식 비용 차이는 백만원 정도였습니다. 회사와 제휴가 되어있어서 저는 그나마 저렴하게 했네요. (제휴할인+ 당일수술(-20만원))

라식수술에 대한 방향이 잡히면 안내해주는 대로 진료실 앞에서 대기하면 됩니다. 의사선생님과 최종 상담을 합니다. 수술가능 땅땅땅! 결정 해주는 역할이죠.

병원 진료실 앞

렇게 최종 결정이 되면 끝!!!! 이제 수술만 하면돼요. 올레! 검안과 상담을 마친 시각은 거의 11시.

2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네~ 지칩니다~ 지쳐요~

그냥 병원에 있는 것 자체가 힘들어요. 별로 한것도 없는데 만신창이.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두 시간을 기다리는 게 아니라 부르면 바로 갈 수 있게 계속 긴장하면서 대기타고 있어야하기 때문에 더 힘듭니다.

휴대폰 배터리라도 빵빵하게 충전해서 가시길. 특히 보호자는 필수 사항. 병원에 구비된 충전기가 있지만 대부분 사용 중이었어요. 마음 편히 보조배터리라도 챙겨가시길 바랍니다.)

아,그리고 검안할 때 무슨 안약을 넣으면서 몇시간 가까이 있는 건 안보일 수 있어요”라고 했는데, 정말 잘 안보여서 불편했습니다.

전망대가면 있는 망원경 아시죠? 그거를 계속 눈에 대고 있는 느낌이랄까.. 확대됐다 흐려졌다...

수술은 오후 3시 이후에  진행 되기때문에, 점심먹고 시간 때우다가 두시 반까지 수술센터로 갔었어요.

눈도 불편하고 몸과 마음도 지치니 최대한 쉬고,맛난 거 먹고 병원으로 복귀하시길 추천^^

저희는 밥먹고 바로 옆에있는 백화점에 가 쇼핑하다보니 시간 후딱이더군요.

주저리 주저리 글이 너무 길어졌네요.ㅋㅋㅋ

이상 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방문부터 상담까지 후기였구요. 본격적인 수술 후기는 다음 편에 계속 적어보겠습니다. 

 #2 스마일라식 솔직후기/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당일수술

 

#2 스마일라식 솔직후기/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당일수술

#2 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당일수술 후기 이전 글 참고 ↓↓↓ 2019/04/12 - [REVIEW] - 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식 후기 1/당일수술 #1 스마일라식 솔직후기/부산 밝은세상안과 스마일라..

minipoppy1.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