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 이것만 알아두자

반응형

벌써 꽃이 피는 계절이 왔습니다. 이런 따뜻한 봄이 오는 계절 많은 여자분들이 기분 전환을 위해 준비하는 것 중 하나가 헤어스타일이죠

그 중 예쁘게 파마를 한 후에 머리감기는 언제 해야할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가 좋을지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가 좋을까?

보통 샴푸를 하지 말라고 하는 샵들에서는 샴푸를 왜 하지 말라고 하는 걸까요? 48시간 뒤 에 머리를 감아야 한다는 말을 가장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사실일까요?

보통 48시간 즉 이틀 뒤에 파마 후 머리감기를 하라는 샵들의 입장은 하나입니다. 중화제가 모발에 남아 모발과 결합되는 데에 소요되는 기간이 48시간이라는 것입니다.

하지만 2020년 현재 314일 기준 요즘은 해당되지 않는 말입니다. 일단 파마 중화제의 성분 자체는 과산화수소입니다. 독한놈이죠. 그러다보니 이 약제가 모발에 오래있으면 오히려 더 나쁩니다. 오히려 샴푸를 해 깨끗하게 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물론 옛 약제를 사용한다거나 시술을 하는 방식에 따라 달라질 수는 있겠죠. 파마 후 머리를 언제 감아도 될지의 가장 좋은 답은 후 시술할 때 직접 물어보는 것입니다. 통상 아마 내일 감으셔도 됩니다라고 할 겁니다.

혹시나 파마 후 머리감기 48시간 이후에 감으라고 한 미용실이 있으시다면 왜 그래야 하는지꼭 한 번 꼭 물어보시길 바랍니다.

여기서 조금의 변수라고 한다면 샴푸! 산성샴푸가 아닌 일반 샴푸를 사용하게 되면 조금 데미지가 들어갈 순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뭐 파마가 풀리는 것과 샴푸를 하는 건 큰 차이가 없습니다.

이미 미용실에서 중화하고 샴푸를 하고 나오면 그 결과물은 나온 겁니다. 다음날 샴푸를 했다고 파마가 풀린다? 그냥 파마를 잘못한거죠.

 

파마 후 바로 머리를 감아야 한다면?

파마 후 머리감기 언제 하셔도 무방하지만 최소 24시간 전에는 샴푸를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24시간이 되기 전에 머리를 감아야 할 일이 있다면 샴푸는 사용하지 말고 물과 린스를 이용해 가볍게 감아주는 게 좋습니다.

풀리는 정도는 결국 모발의 상태에 따라 헤어시술자의 능력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이죠. 물기 제거는 수건으로 비비지 않고 누르는 느낌으로 해주시되 샴푸 후에는 파마전용 에센스, 오일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앞으로는 파마 후 머리감기 고민하지마시길~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