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 흰자 물집 원인 상공막염 치료 후기

반응형

상공막염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여러분? 오늘은 눈 흰자 물집 원인 중 하나인 상공막염 원인과 증상 치료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우리 몸에 모든 조직이 그렇겠지만 우리 눈 또한 다양한 조직과 층으로 이루어져있는데요.  많이 들어보셨을 결막은 눈꺼풀 안쪽과 흰자 부분을 덮는 투명하고 얇은 조직입니다.

 

 

공막은 안구의 대부분을 싸고있는 흰색의 막을 말하며, 상공막은 이 결막과 공막 사이의 투명한 조직층을 말합니다. 상공막염은 이 공막을 덮고있는 상공막에 국한되어 생기는 염증을 말한답니다.

 

어느날 아침 일어나보니 눈 흰자 물집과 함께 좀비처럼 새빨갛게 변해있는 눈을 보았습니다. 피곤해서 그러려니 인공눈물을 넣으며 보냈지만, 점점 눈 빨개짐이 더 심해졌고 눈 흰자 물집 올라온 게 보였습니다.

 

※ 혐오사진 주의 ※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미련한 짓이었습니다. 여러분들은 눈 흰자 물집 같은 것이 보인다면 바로 안과로 가시길 바랍니다. 

 

날이 갈수록 눈 흰자 물집이 점점 커지는 게 보여 저는 뒤늦게 병원으로 갔답니다. 눈 흰자 물집 원인 진단명은 바로 상공막염이었습니다.

상공막염 원인

상공막염 원인에 대해서 여쭤보았지만 정확히 밝혀진 바는 없다고 합니다. 주로 상공막염 원인은 과민반응 때문으로 보고있으며, 대상포진이나 류마티스 관절염과 같은 전신질환과 발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상공막염 증상


 

상공막염 증상으로는 눈 흰자 물집처럼 생기는 것과 충혈입니다. 결막염처럼 보일수도 있지만 충혈이 일부에만 나타나고 눈꺼풀 결막에 염증이 없는 것이 결막염과는 다릅니다.

 

감기처럼 비교적 흔하게 볼 수 있는 질환이라고 하며, 대부분이 한쪽 눈에만 증상이 있다고 하네요. 저도 한쪽 눈에만 눈 흰자 물집생긴 것처럼 증상이 있었습니다.

 

 

충혈 외에도 안압이나 통증, 눈부심 등의 증상이 동반될 수 있고, 심하면 일시적인 시력저하까지 느낄수도있다고 합니다. 다행히 결막염과 달리 상공막염은 비전염성 안구질환이라고 하니 다행이지요.

 

상공막염 치료방법

 

 

상공막염 진단을 받게되면 진통제와 스테로이드 점안약등을 사용해 치료하게 됩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 스테로이드 안약과 항생제 안약을 통해 염증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

 

제가 상공막염 처방받은 점안약은 후메론 플러스점안현탁액과 브로페낙점안액입니다.

 

상공막염 치료 후기

 

후메론 플러스점안현탁액은 염증성 안질환을 치료하는 약이며, 브로페낙점안액의 경우 항염작용으로 각종 안염증질환을 치료하는 약입니다.

 

 

상공막염 예방법

상공막염의 경우 한번 생기면 재발하기 쉽고, 일종의 면역력과 관련있는 질환이라 눈의 피로도가 쌓이지 않게 잘 관리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감고쉬거나 자주 멀리보는 것을 추천드리며 , 눈이 건조하지 않도록 습도조절, 인공눈물 처방을 받아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상공막염 치료 후기

상공막염이 발병하면 안약처방을 통해 대부분 1~2주가 지나면 상태가 호전되는 편입니다.

 

상공막염 치료로 많이 호전이 되었지요? 하지만 눈 흰자에 물집처럼 생긴 상공막염 부분은 평생 없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상공막염 관리 부주의 시 포도막염, 백내장, 녹내장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저처럼 눈 흰자 물집 증상이 있는 분들은 꼭 미리 병원을 방문하셔서 치료받으실 바랍니다.

 

눈 흰자 물집 원인 중 하나인 상공막염 원인과 증상 치료 후기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