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처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꽃길소녀입니다. 오늘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은 자기주도적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18~ 34)에게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취업준비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자세히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자격은 일단18세~34세이하 청년 중에서도 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거나 중퇴 후에 2년 이내 미취업상태인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일단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을 위해서 온라인청년센터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온라인청년센터 ☞ www.youthcenter.go.kr  

 

청년센터

 

www.youthcenter.go.kr

온라인청년센터 사이트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은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신청하는 것이 아닌 매달 25일까지 수시로 신청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온라인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필수) <청년 구직활동지원금>메뉴의 <지원금신청>탭에서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이 가능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 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20%이하인 청년만 해당이 되고, 20시간 이하의 아르바이트를 할 경우에는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은 가능하지만 신청 후에 첨부서류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혜택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혜택은 매월 50만원씩 6개월 간 총 300만원을 지원합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온라인 청년센터에서 매월 25일까지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이 가능합니다.

이때 구직활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이에 대한 자료조사가 필요합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요건이 가능한 대상자로 선정된다면 오프라인 예비교육을 받아야 하며 카드를 발급받아 포인트로 지급이 됩니다.

매월 1회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보고서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하며 그것을 고용센터에서 확인후에 카드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사용처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사용처 어디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카드의 포인트로 지급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은 클린카드이기 때문에 불법, 유흥, 귀급속 구입 등은 안되며 학원비, 교재비, 식비, 교통비, 병원비 등 일상생활 이용가능 분야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사용처입니다.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서류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신청서류가 궁금한 분들도 있을 텐데요. 먼저 학업현황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에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서류에 졸업증명서나 제적증명서를 첨부시켜야 합니다.

현재 알바 등 근로를 하고 있다면 근로계약서나 근로입증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대신 주 20시간 이하로 근무하는 청년만 가능하므로 미리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또 가족관계증명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이는 결혼여부, 부모 생존 여부 등에 따라서, 제출해야 할 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추후 필요에 따라 제출하면 됩니다.

소득 관련해서는 별도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신청방법과 서류 제출이 필요없답니다.

오늘은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사용처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필요한 청년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